본문 바로가기
요리

누구나 할 수 있는 초간단 오이냉국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6. 1.

[초간단 요리]

여름에 시원한 오이 냉국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네요

비가 온다고 했는데

비는 보이지 않네요..ㅠㅠ


 


더워지는 지금...

여름이 다가옴을 느끼네요

더워지니 입맛도 없어지고

 반찬도 하기 싫어지는데

이럴때 시원한 오이냉국은 어떠세요?


누구나 할 수 있고

 너무나 간단한 오이냉국

저랑 한번 만들어 볼까요?



먼저 오이

냉면육수를 준비해요

냉면육수 하나이면

누구나 맛있는 오이냉국을 만들수 있답니다..


 


Tip

 살얼음 있는

 냉국이 좋아서

냉면육수를 냉동실에 얼렸어요



오이는 

소다를 이용해서

깨끗히 씻었어요



잘 

씻어서

채썰어 주세요



채썰어준 

오이를 그릇에 담고

얼렸던 냉면육수를 

부어주세요

마트에 가면 육수만 

따로 팔아요 (500원정도)

쇠고기맛, 동치미맛이 있는데

전 동치미 맛을 구입해서 했어요



다른건 필요없고

깨를 넣어주세요

집에 미역이 있으면 

미역을 불려서 잘 씻어서

잘라주면 더 맛이 있어요

색감도 맛도 더 맛이 있겠죠?


냉면 육수 

하나만 있으면 

 다른건 안 넣어도 됩니다.

간이 딱 맞아요.ㅎㅎ

시원하고 맛이 있는 냉국

더워지는 여름에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