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요리]너무 익어 맛이 없는 무김치! 맛있는 무 볶음밥으로 탄생

by 카라멜땅콩 2017. 6. 4.

[초간단 요리]

익은 무김치 활용한 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너무 묵어서 

오래된 무김치가

 냉장고 정리하다 보니 보이더군요


 


그냥 먹었더니

 너무 씁쓸하고 맛이 없어서

 못 먹겠더군요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고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이들과 저녁 준비하다가 간단히 먹기로

 합의하에 무를 가지고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보기에도 

엄청 익어 보이죠?

전 김치를 살짝 물로 씻었어요


먹기 편하게

 깍두기처럼 잘라 주었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치를 볶았어요

너무 씁쓸해서 설탕을 

조금 넣고 쓴맛을 조금 제거했답니다.



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굴소스를 

두스푼 정도 넣었어요


볶음밥에 굴소스는...

꼭 필요하죠..ㅎㅎ



휘리릭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그리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다른야채나 햄이 있어서

 넣어주는 것도 좋겠지만

전 오늘 무김치로만..ㅎㅎ



한숟가락

 떠서 입속으로..

음~~ 맛있어요


무슨 음식이든

 볶으면 다 맛이 있지만

김치 버리지 않고 활용하길 잘 한것 같아요


아이들도

 맵지 않아서 인지 너무 잘 먹고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은근 중독되어서

 많이 먹게 되는것 같아요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초간단하게 요리해서 한끼를 해결하고

 뿌듯한 마음에 글을 올려 보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