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로 맛있는 병치조림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6. 8.

[요리]

감자로 맛있는 병치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오늘은

 병치가 있어서 

병치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전 조림에 

무를 이용해서 많이 하는데

오늘은 집에 감자가 많이 있어서

감자를 가지고 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쌀뜨물에 담가 두었어요

병치가 약간 마른 병치입니다.



감자를

 준비해 주세요

껍질을 벗기고 아래에

 깔아 주었답니다.



그위에

 병치를 올리고

쌀뜨물을 넣어 주었답니다.


 


쌀뜨물은 

조림을 만들때에도 

담백한 맛을 낼수가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생선위에

양파를 잘라서 올려 주세요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1, 고춧가루 3,간장 1,매실액 2.다진마늘, 설탕 1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덮고 

중불에 보글보글 끓여주었어요


감자가

 거의 익어갈때

청양고추와 대파를 잘라서 넣었어요



그릇에 

담고 깨로 

마무리했어요


전골냄비에 

준비해서 버너에

 보글보글 끓여 먹으면 

더 맛이 있을것 같아요


생선도

 부드럽고 감자도

 너무 맛이 있고

정말 맛이 있네요


병치가 크지 않아서 

가시를 발라 먹는게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너무 맛이 있었답니다.

무를 넣어도 맛이 있지만 

감자를 가지고 조림을 해도 너무 맛이 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