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호박의 중요한 팁과 애호박으로 맛있는 호박전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6. 12.

[요리]

 호박전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퇴근길에

 시장을 지나치는데 

애호박들이 눈에 띄네요.ㅎㅎ


그래서 애호박들을

 데리고 왔는데 애호박으로 무엇을 할까?

 하다가 집에 부침가루가 보여서 애호박으로

 호박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TIP


호박 고르는 방법

호박은 몸 전체가 고르고

 윤기가 있으며 연한 녹색을 띄는게 좋습니다.


호박 보관법

물기를 없애고 

 신문지에 싸서 채소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호박 손질법

호박은 소금물에 씻어 주세요


애호박으로 호박전 만들기



냉장고에

 양파에 버섯 하나가 있네요..ㅎㅎ

다른야채들도 있으면 넣어주면 좋겠지만

저희집에 있는 야채가 이거밖에 없어서..ㅎㅎ

양파와 호박은 채를 썰어 주세요



볼에 

부침가루를 넣고

계란하나를 넣어 주었어요

물을 부어서 조금 걸축하게 반죽을 했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올려 주었어요

그리고 고르게 펴주세요




노릇노릇하게

 부쳐 주어요


양념장을 만들어요

{간장,청양고추,고춧가루,깨소금}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한 식감이

 정말 맛이 있었어요


 


우리 가족들이 

엄지척을 들며 너무 맛이 있다고 하네요

어른들 먹을때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두 좋을것 같고

깻잎을 썰어 부쳐주면 정말 더 맛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애호박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지만

너무 맛이 있는 호박전 좋네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네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