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대한민국 대표 밥 도둑!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대로 끓인 맛은?

by 카라멜땅콩 2017. 8. 3.

[백종원 레시피]

밥도둑 ! 김치찌개 그 맛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냉동실에 보니 

삼겹살이 조금 남아 있어서

 급 김치찌개가 땡기더군요




냉장고를 스캔해보니

 두부도 보이고 묵은 김치도 보이고 

딱이구나 생각에 김치찌개 끓일준비를 했답니다.

항상 제 방식대로 하다가 

오늘은 "백선생 레시피"를 보고 따라 해볼려고요


백종원 김치찌개 



쌀뜨물을 

준비해 주세요

쌀뜨물이 없으면 패스하셔도 되요

전 밥을 해야 해서 쌀을 씻다가

 세번째 물을 6컵정도 준비했어요



된장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여기에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전 삼겹살로 준비했답니다.




고기의 잡내를 잡기 위해서

 된장을 넣어주었는데 정말 탁월한 선택 같아요

보글보글 끓어오르며 불순물의 거품이 보이면 걷어주세요



김치와

 두부 양파를 준비해요

고기와 김치의 비율은

 1:3이 좋다고 하네요



고기가 반쯤 익으면

 김치를 넣어주세요

김치가 너무 시었으면

 설탕 1숟가락 추가해주면 좋아요



채썬 양파도

 넣어주시고



국간장 2숟가락

 넣어주시고



다진마늘 1/2 도

 넣어주세요



보글보글 끓이다가

 두부 반모도 넣어주시고



고춧가루 2숟가락

 넣어주시고



국물이 자작해지면 

새우젓과 홍,청 고추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백종원 김치찌개 완성

국물맛이 정말 최고네요

전 김치찌개를 끓일때 

된장과 간장을 넣지 않는데 그 차이일까요?

국물맛이 넘 다르네요.ㅎㅎ

고기도 부드럽고 너무 맛이 있는것 같아요




하얀쌀밥에 

김치찌개 먹으니 금방 금방 밥이 도망가네요

정말 밥도둑 같아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조심해야 할김치찌개..ㅎㅎ

얼큰하고 맛있는 김치찌개

여름에 든든하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