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쁜 아침에 가지로 뚝딱 만든 수분보충 가지부침 요리

by 카라멜땅콩 2017. 8. 1.

[초간단요리]

더운여름 수분보충 가지부침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출근준비하면서

 아침에 무엇을 먹을까? 하며

 냉장고에 보니 마땅히 먹을 반찬이 없네요..ㅠㅠ




냉장고에 가지가

 두개 남아 있어서 가지를 가지고 

가지부침을 했어요

가지는 90%가 수분으로 되어 있어서

 가지가 칼륨과 이뇨작용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아침부터 푹푹찌는 오늘

수분많은 가지로 뚝딱 

가지부침요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가지부침요리



가지를 씻어서

 어써썰기를 해준답니다.



볼에 썰어둔 가지를 담고

 부침가를 넣어서 버무려 주세요

바쁜 아침에 하나씩 묻힐수가 없네요



계란물을 준비해주시고 

살짝 소금으로 간을 했어요

소금간 안하고 간장양념을

 만들어 찍어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부침가루에

 버무린 가지를 

계란물에 투하시키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어주세요

가지에 계란이 골고루 갈수 있게 해주세요



노릇노릇 익어가면

 하나씩 잘 나누어 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구어서 접시에 담으면 

가지부침완성



모양은 

하나씩 정성들 들인것 보다

 안예쁘지만 맛은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바쁜 아침에 

시간도 절약되고 맛있는 반찬이

 만들어지는데 비쥬얼이 살짝 떨어지는건 용납..ㅎㅎ

아침에 밥 한그릇을 가지부침에 뚝딱!!

가족 모두 힘내서 각자에 자리에서 화이팅!!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