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김주부 레시피 버리고 백주부 레시피로 한 닭도리탕

by 카라멜땅콩 2017. 10. 18.

김주부 레시피 버리고 

백주부 레시피로 한 닭도리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쌀쌀한 날씨에는

 따뜻한게 그리운데요

닭요리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오늘 모두 닭도리탕이 먹고

 싶다며 저에게 주문을 하네요




가족들이 먹고 싶다면

 거절을 못하는 전 

마트에 가서 닭을 사왔답니다.

항상 제가 하는 방식의 닭도리탕을

 버리고 백종원 닭도리탕 

레시피를 따라 해보았답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는 

간단해서 참 좋은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어요

날씨가 선선해질때 먹기 좋은것 같아요



재료준비

닭,감자3,양파2.당근,청양고추



준비한 야채들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닭은 우선 깨끗하게 씻어서

 물에 한번 데쳐주면 좋은데요

기름기도 제거되고

 불순물도 제거해 주네요



데친닭을 냄비에

 두고 물을 3컵 넣어주세요




백종원 닭도리탕 팁

넉넉한 국물을 위해

 물을 3컵 넣어주세요



양념을 하는데요

간단합니다.

 우선 설탕 3숟가락

 넣어주세요

단맛을 먼저 넣어야

 맛이 잘 난다고 하네요



다진마늘 한숟가락 

넣어주세요



감자가 제일 늦게

 익으니 감자를 넣어주세요

감자는 좋아하는 만큼

 넣으면 될것 같아요

저희는 감자를

 좋아해서 3개 넣었어요



색감과 맛을 위해 

당근도 넣어주었답니다.



감자랑 당근이 반정도

 익으면 양파를 넣어주세요

야채들의 익는 속도가 다르니

 다르게 넣어주는게 좋은것 같아요



간장으로

 간을 하는데요

간장 5숟가락 넣어주세요



백종원 레시피는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고춧가루를 사용하더군요

전 고추장 위주로 해서 

맛은 깊은 맛이 있는데

 조금 텁텁한 맛이 났거든요

고춧가루 3숟가락 넣어주세요

저희집은 약간 매콤한걸 

좋아해서 4숟가락 넣었어요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어느정도 졸여지면

 고추를 넣어주세요

약간의 후추도 살짝 넣어주세요



닭도리탕에 

항상 당면을 넣었는데 

집에 당면이 없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사리를 넣었어요



백종원 닭도리탕 완성

고추가 들어가서 

칼칼한 맛과 함께 고춧가루로

 양념을 해서인지 깔끔한 맛이였어요



맛있게 만들어진

 닭도리탕 닭다리를 하나들고...

음~~깔끔하네요




제가 항상 했던 레시피와는

 다르게 살짝 깊은맛은 나지 않았지만

 너무 깔끔하고 레시피도 간단해서

 자주 먹게 될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저희는

 볶음밥을 해서 먹었는데요

양념이 깔끔하고 맛이 있어서

 모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