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린맛을 한방에 잡는 고등어 구이에 놀라운 변신

by 카라멜땅콩 2017. 10. 15.

비린맛을 한방에 잡는 

 고등어 구이에 놀라운 변신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등푸른 생선이

 몸에 좋다고 하죠!




저희 가족은 

생선중 가시도 많이 없고

 살이 많은 고등어를 좋아하는데요

지인이 생선에 유자를 올리면 

비릿맛도 제거되고 너무 맛있다고

 했던 기억이 나서 해보았어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고등어를 올렸어요

겨울에 유자차를 끓여먹을려고 

담그어 둔게 있었는데요

고등어를 구울때 살짝 올렸어요

고등어를 구울때 올려도 되고 

아님 고등어만 먼저 굽고 올려주어도 된답니다.

해보니깐 고등어를 먼저 굽고 나중에

 유자를 올려주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



양념장을 

만들어요

간장2.참기름1.고춧가루1,깨




파와 유자를 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고등어 구이에 

양념 소스를 뿌려주세요

하나는 뿌려주고 

하나는 뿌리지 않았어요

하나는 양념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이 다를까? 해보았어요



소스를 뿌리지 않는 고등어를 

양념장 소스에 찍어서 먹었어요

유자와 곁들어 먹어보았는데 

정말 새콤한 유자향이 입안에 

가득하면서 너무 맛이 있더군요



양념장 소스에 뿌려진 고등어도

 양념이 고루 베어서 유자향과

 소스에 맛이 조화를 이루어

 너무 맛이 있었어요

고등어 구이를 색다르게 

먹는 느낌이 들었어요




생선의 비린맛도 느껴지지 않고

 유자의 향긋함이 입안에 가득 

남아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유자를 차로 먹을려고 설탕으로

 담그어 둔거라 단맛도 느껴져서 

더 맛있는 고등어 구이로 변신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더군요

우리 아이들은 워낙 유자차를 

좋아해서인지 너무 잘 먹었답니다.

생선의 비린맛이 싫다면 

집에 유자가 있으면 

이렇게 먹어도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