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생선 비린맛을 카레 향으로 감싸버린 카레 고등어 구이

by 카라멜땅콩 2017. 9. 14.

비린향을 카레 향을 바꾼 

카레 고등어 구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몸에 좋은 생선중

 저희집은 가시가 별로 없고

 살이 많은 고등어를 좋아하는데요



고등어로 조림을

 해 먹거나 아님 그냥 구어 먹었는데

 집에 카레가루가 있어서 카레로 구이를 해 보았어요


카레 고등어 구이



재료준비

고등어, 카레가루,밀가루


고등어를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카레가루와 밀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밀가루와 

카레가루를 섞어주세요

생선을 가루에 앞뒤로 잘 몯혀주세요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구었어요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생선을 올렸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구어주면 됩니다.

카레향이 스물스물..


생선을 구우면 비린향이 진동했는데

 카레향이 나니깐 너무 좋네요

카레를 좋아해서인지 냄새가 너무 좋더군요



완성된 카레 고등어 구이

색깔부터 먹음직스러운 구이..

냄새에 반하여 기대를 안고 한입

너무 맛이 있어요




생선 비린맛도 하나도 안나고

 카레향이 비린맛을 다 잡아주어서인지

 쫄깃하고 너무 맛있는 고등어예요

너무 반한 저희는 다음에 또 해먹을려고요.ㅎ



카레 가루가 

남은건 버리지 마시고

전 양파를 썰어서 카레가루에 

묻혀 볶았어요

이것 또한 너무 맛이 있네요

카레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도 아이들도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카레가루 하나로

 풍성해진 밥상

도란도란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카레를 싫어하시눈 분이라면 

그릴에 기름을 쭉 빼고

 구어 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전 항상 이렇게 먹었는데

 카레가루로 변신한 고등어 구이도 정말 맛이 있네요




집에 생선이 있다면 

꼭 해서 드셔보세요

카레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울 신랑도 맛이 있다고 하더군요

비린맛을 잡아주는 카레 고등어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