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빔장으로 맛있는 매콤달콤한 백종원 열무 비빔국수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9. 13.

[백종원 레시피]

열무김치로 뚝딱 만든 비빔국수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김치냉장고에

 맛있게 익은 열무김치가

 보여서 아이들과 간단히

 비빔국수를 해 먹을려고 합니다.




밀가루를 좋아하는 전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국수에 손을 뻗었습니다.ㅎㅎ


백종원 비빔국수



재료준비

국수,간장,고추장,설탕,고추가루,열무김치



물을 

끓여주세요



국수를 넣고 

삶아주세요

3~4분이면 적당한것 같아요



소면을 넣고

 물이 부르르 올라오면

 찬물로 죽이고 다시 올라오면

 죽이고 반복하면 쫄깃한 국수가 된답니다.



국수를 삶아서

 체에 받치고 찬물로 씻어주세요

그리고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 빠진 국수를

 볼에 담아주세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

고추장2,간장2,설탕2,고춧가루1.참기름1,깨

계량은 밥수저 기준입니다.



다 섞어줍니다.

준비한 양념장을

 국수양에 따라 넣어주세요



국수를 먼저

 양념장에 비벼주세요

전 식초도 살짝 넣었어요

달콤 새콤해야 더 맛이 있을것 같아서요



열무김치를 잘라주세요

김치를 넣고 같이 비벼주세요

계란이랑 오이를 넣어도

 더 맛이 있겠지만 오늘은 패스.ㅎㅎ



아삭아삭 씹힌 열무김치와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비빔국수에 면발..ㅎㅎ

너무너무 맛이 있어요




양념장으로 

다른것 만들어 먹어도

 맛이 있을것 같아요

아이들에게는 조금 매웠는지

 물을 옆에 두고 먹더군요

그래도 너무 맛이 있다며

 그릇을 깨끗히 비웠네요.ㅎㅎ

정말 간단하지만 맛이 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