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크리스마스 선물로 좋은 수제귤청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2. 21.

크리스마스 선물로 좋은

 수제귤청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곧있으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느데요

요즘은 분위가기 별로

 크리스마스 느낌이 안나는 것 같아요




길에 울리는 캐럴송도 

저작권 때문에 잘 울리지 않아서인지 

크리스마스가 조용히 다가오는것 같아요.ㅎㅎ

저라도 크리스마스 기분을 내기 위해 

 몸에 좋은 귤을 가지고

 수제귤청을 만들어 

선물해 보려고 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수제 귤청 만들기


준비물

귤,유리병,설탕



귤세척하기

유기농 귤이라고 보내주셨지만 

직접 보지 못했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했어요

베이컹소다를 잠시 뿌렸다가

 닦아주시고 깨끗히 씻은뒤

 물에 식초를 약간 뿌려 10분정도

 담가 두었다가 깨끗히

 씻어서 물기를 빼주었어요



열탕소독하기

귤청 담을

 유리병을 열탕 소독해주세요

끓는물에 바로 넣지 않고

 찬물부터 넣고 끓여서 서서히 온도를 올려주어요

뜨꺼운 물에 바로 넣으면 깨질수가 있어요





유리병 열탕 소독을 안하면 

곰팡이가 생길수 있으니 꼬옥 하세요

전 귤청을 두가지를 만들려고요

하나는 껍질채, 하나는 알맹이만...

어떤게 더 맛이 있을까요??



알맹이 귤청 만들기

귤을 까주세요

귤과 설탕 비율은 1:1

솔직히 잘 맞추지 못하기 때문에

 볼에 귤을 까서 놓고 귤양을 보고

 설탕을 넣어서 비벼주었어요



껍질 귤청 만들기

깨끗히 씻은

 귤을 얇게 썰어주세요

볼에 썰은 귤을 깔고 설탕을 뿌리고

 다시 귤을 올리고 설탕을 뿌리고..

반복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소독한 용기를 물기 없이

 말려주시고 귤청을 넣어주세요



크리스마스때 

지인에게 선물할려고 담았어요



랩을 씌우고 

종이호일로 덮어주었어요

그리고 뚜껑을 닫아주었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홈메이드 귤청 만들기 완성

이틀정도 실온에 숙성시키고

 냉장고에 넣어서 선물하기

 전까지 숙성 시킬려고요

집에서 가족들과 

먹을려고도 많이 담았답니다.



중간중간 설탕이 잘 섞이도록

 가라앉은 설탕을 뒤집어 주었답니다.

두가지중 어떤것이 

더 맛이 있을지 먹어보았어요



껍질 귤청

두개정도 넣고

 뜨꺼운 물을 부었어요

색깔이 너무 예뻐요



조금 우려낸뒤 마셔보니 정말 깔끔한 맛이네요

귤향도 느껴지면서 많이 달지 않고 좋네요

살짝 진하지 않아 아쉬운 면도 있네요

레몬을 한개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알맹이 귤청

시각전인것은

 더 안예쁜것 같아요.ㅎㅎ



맛은 정말 진하고 

살짝 많이 단듯한 느낌입니다.

양 조절을 해야 할것 같아요

그런데 너무 맛이 있어요

오던 감기도 도망갈듯 합니다

차를 다 마시고 알맹이를 먹었는데 

통조림 과일 맛이 나면서 

너무 맛이 있네요.ㅎㅎ

예전에 제가 좋아했던

 쌕쌕 먹은 느낌이예요.ㅎㅎ






두가지 다 너무 맛이 있어요

전 너무 달지 않은 껍질귤청이 좋고 

아이들은 조금 단 알맹이 귤청이

 더 좋은가 보아요

받는 지인도 좋아했으면 좋겠네요

귤청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서 선물해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