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생활꿀팁]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마른 오징어는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by 카라멜땅콩 2017. 5. 15.


[생활정보]

마른오징어 보관하는 방법과 효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강원도에

 놀러간 지인분께서 

오징어를 선물로 사다 주셨어요


입이 심심할때 

주전부리로 오징어를

 잘 찾는 우리 가족에게 좋은 선물이였죠?

하지만 하루에 다 먹을수 는 없잖아요


 


이것을 어떻게

 보관해야 시간이 지나도

 맛이 변하지 않을까요?

그대로 냉동보관해도 

되지만 전 하나씩 보관했어요



강원도에서 

서울로 올라온 오징어



먼저 전 

머리 ,몸통,다리로 분리했어요



오징어를

 나중에 먹기 좋게

잘라 보았어요



잘라서

 몸통,다리,머리를 

하나씩 봉지에 담았어요

밀봉을 해서 냉동실로..



한마리씩

 밀봉한 오징어를 

냉동실에 넣어 두었어요

전 그냥 한마리씩 꺼내서 구어 먹었는데


구워 먹을때 

미지근한 물에 

마른 오징어를 살짝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구워주면 더 맛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저희는 오징어에

 마요네즈는 필수로 따라가는데요

확실히 마요네즈를 찍어 먹으면 더 맛이 있더군요.ㅎㅎ


 


오징어가

 소화가 잘 안되긴 하지만 

소화만 잘 된다면 맛있고 몸에 좋은

 마른 오징어 자주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그러면 

잠깐 마른 오징어를 

먹으면서 어디에 좋은지 한번 알아볼까요?


마른오징어 효능


마른 오징어의

 겉면에 뭍어 있는 하얀가루에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인슐린 분비를 촉친시켜주고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단백질 함양은 높고 칼로지는 낮아서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DHA, EPA성분이

 풍부하여 아이들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학습능력도 올라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치매에도 좋다고 하니

 어른들도 아이들도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좋은 음식도

 과하면 안되니깐 항상 조심하시고 

꼭 꼭 씹어서 먹어야겠죠?

맛있는 오징어 오늘 당장 한마리 구워야겠네요.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