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생활정보] 김치통에서 나는 냄새 완벽하게 제거하기

by 카라멜땅콩 2017. 5. 24.


[생활정보]

김치통 냄새 완벽 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김치냉장고를 

정리하다가 다 먹고 난

 김치통을 여러번 씻어도 냄새가 나서 

어떻게 하면 냄새를 제거할까? 

 



고민하다가 

쉽게 찾아서 할수 있는

 방법을 해 보았어요


쌀뜨물로 제거하기



먼저

 통을 깨끗히 씻었어요

열심히 씻었는데도 

김치 냄새가 사라지지가 않네요..ㅠㅠ



밥을 할때

 쌀을 씻는 물을

 버리지 않고 김치통에 부었어요

쌀뜨물을 가득 붓고 뚜껑을 닫았어요

뚜껑을 닫아야 더 효과가 있는것 같아요



베이킹소다 이용하기


그리고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

저희집에 다양도롤 사용되고 있는 베이킹 소다


 


김치통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물을 부어서 뚜껑을 닫고 잠시 두었어요

4~5시간 전 뚜껑을 닫고 그냥 두었어요


퇴근하고 와서

 통에 있는 물을 버리고 

요즘같이 햇볕이 좋은날 말려 주었어요

금새 마르고 정말 냄새가 제거되었어요


집에서도 

쉽게 찾을수 있는

 재료로 간단히 해결했네요


주변에서

 설탕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설탕이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나중에 김치통이 많이 나오면 설탕으로 한번 해볼려고요

설탕물을 재활용하면 될것 같아요


전 쉽게

 할 수있는

 소다와 쌀뜨물로

 김치통 냄새를 제거해 보았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