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흰운동화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17. 5. 10.


[생활정보]

흰 운동화 세탁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집에서 

운동화 빨기가

 왜이리 힘이 드는지..


마음 같아서는

 운동화 빨래방에 맡기고 싶은데..

3.000원에서 5.000원 한다고 하고.

맡겼더니 안 좋아졌다는 말들도 들리고..

쉬는날 날 잡아서 빨기로 했습니다.


 


[흰운동화 세탁방법]


레몬을 잘라서

 얼룩부분에 문질러 주면

 깨끗해 진다고 하는데

전 집에 레몬이 없어서..ㅠㅠ

구지 마트에 나가 레몬을 사기도 싫고..

왠지 쉬는 날은 정말 나가기 싫더군요..ㅎㅎ

그래서 집에 있는 것을 가지고 활용하기로 했어요



흰 운동화는 

예쁘고 좋은데

한번 신고나면 얼룩이 져서

 많이 신지 못하는 것 같아요



전 집에 

베이킹 소다가 있어서 

소다와 네츄럴골드 세재를 섞어서

 미지근한 물에 풀었어요

운동화를 15분정도 담가 주었어요


시간이 지난뒤

부드러운 솔로 살살 문질러 주니 

묵은때가 벗겨지더군요


다 빨아서

햇빛을 바로 쐬면

 색깔이 변할까봐 신문지를 덮어서 말렸어요

깨끗해진 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니 기분이 좋네요

금새 다시 지저분해졌지만요..ㅠㅠ


[흰운동화 세탁 방법]

운동화 빠는 

여러 방법이 있던데

 바디샴퓨로도 빨더군요


또 다른 방법으로

 비닐팩에 미지근한물과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를 1:1로 넣어서 

운동화를 넣고 15분간 방치하고 빠는 방법이 있더군요

저도 이런 방법으로도 한번 빨아 보아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