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칼칼한 맛이 일품인 백종원 오징어무국 간단한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1. 10.

칼칼한 맛이 일품인 

백종원 오징어무국 간단한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눈발이 날리더니

 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네요

이렇게 추운날에는

 따뜻한 이불속과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것 같아요




점점 일어나기

 힘들어진 아침이네요.ㅎㅎ

아침에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무국을 먹고 힘을 내야겠어요



오징어무국

시원하면서 칼칼해서

 요즘같이 추운날 정말 좋은것 같아요



재료준비

양파,무,오징어

무와 오징어 양파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멸치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무를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멸치는 빼주세요



무가 90%정도 익으면

 손질해둔 오징어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아이들도 같이 먹어야해서

 전 청양고추는 패스했어요




청양고추 하나를

 씨를 빼서 넣어주면 

더 칼칼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양념은 국간장1,고춧가루1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도 1숟가락 넣어주세요

먹어보고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해주세요

멸치액젓1숟가락 넣었답니다.



그릇에 담아서

 아침에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어렵지도 않고

 간편하면서 맛이 있네요

칼칼하면서 깊은맛과

 시원한 맛이 너무 맛이 있네요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무가 들어가서 시원한 맛이 좋네요

칼칼하고 개운해서

 해장할때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