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겨울의 별미!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1. 30.

겨울의 별미!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차가워진 계절에는

 정말 따뜻한게

 생각나는것 같아요



아침에 눈을 뜨면 

따뜻한 국 한그릇이 생각나는 요즘...

요즘같은 날씨에 딱 어울리는 

소고기 무국을 한번 끓여보려고 합니다.



백종원 소고기무국



재료준비

소고기,무,대파,두부

양념

국간장2,멸치액젓1,

다진마늘0.5,참기름,소금


무는 나박썰기로 썰어주세요

고기는 물에 살짝

 담가 핏기를 빼주세요

대파는 쏭쏭 썰어주세요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핏기가 없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무를 넣어주시고

 무가 투명해질때까지

 달달 볶아주세요



물은 재료가 잠길정도록

 넣어주시고 전 여기에

 양파를 넣었어요

이렇게 통째로 넣어주면 

고기에 잡내를 잡아주어서

 좋은것 같아요



끓어오르면 

이렇게 불순물이 올라오는데요

올라오면 걷어주세요

그래야 맑은 무국이 됩니다.



간장과 다진마늘을 넣어주시고

 액젓넣고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맞추어 주세요




백종원 레시피에는

 두부를 넣지 않지만 전

 아이들이 두부를 워낙

 좋아해서 두부를 넣었어요

그리고 보글보글 20분정도 끓여주세요

무에서 깊은 맛이 우러나도록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썰어둔 대파를 넣고 

살짝 끓여준다음 마무리 해주세요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겨울 별미!

백종원 소고기 무국 완성



간단한 재료로 

뚝딱 만든 소고기무국

정말 시원하고 맛이 있어요

아이들이 너무 맛이 있다며 잘 먹네요

무가 달면서 부드럽네요




추운 아침 따뜻한 국물에

 밥 한공기씩 먹고 아이들은

 학교로 우리는 회사로..ㅎㅎ

추워지는 겨울~

 따뜻한 무국 어떠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