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흉내낸 아구찜 만드는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2. 1.

맛집 흉내낸 

아구찜 만드는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인천에 가면 맛있게 먹은 

아구찜집이 있는데 그 맛을

 다른곳에서는 못 찾겠더군요




그런데 지인이 가르쳐준

 레시피대로 했더니 

그 식당맛이 나더군요

집에서 아구찜 한다는게 

복잡하다고 생각이 들수 있는데

 막상하니 어렵지 않더군요

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요?



맛있는 아구찜



아구찜에서 맛을 

좌우하는 양념장

지인이 가르쳐준 

방법대로 만들어 보았어요




양념장 레시피

고추장1,된장0.5,매실액3,

올리고당3,고춧가루6,진간장,

다진마늘2,맛술1,소주1

이렇게 넣고 섞어주세요



아구찜 만들때

 육수를 만들어서

 넣어주면 맛이 있어요

전 멸치,다시마,양파를 넣고 

30분정도 끓였어요

다시마는 5분뒤에 버리세요



아구는 굵은소금에 

10정도 재워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냄비에 아구를 깔고 

미더덕을 넣고 한꺼 우려낸 

육수를 아구반쯤 잠길정도록 넣어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센불에 

3분정도 팔팔 끓여주세요

센불에 빨리 익혀야

 아구살이 탱글해집니다.



3분뒤 콩나물을 넣고

 5분정도 삶아주세요



콩나물이 삶아지면 

육수를 버리고 냄비 가운데를

 비운뒤 양념장을 듬뿍 넣어주시고

 콩나물을 덮어주세요

그리고 30초정도 

잠깐 센불에 끓여주세요



전분물 3큰술을 넣고 

참기름을 넣고 휘리릭 볶아주세요



전 미나리보다 쑥갓의 

향이 좋아서 쑥갓을 넣었어요

살짝만 익혀주면 쑥갓의 

향이 나면서 맛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깨로

 마무리 해주세요

복잡한것 같은데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지인이 가르쳐준 양념법대로 

했더니 맛집의 아구찜 맛이 나더군요



아구찜 완성



아구찜은 솔직히 콩나물

 먹는 맛으로 먹는것 같아요

양념이 맛이 있으니 콩나물의 

아삭함이 정말 맛이 있네요

해산물을 다양하게 넣으면

 더 맛이 있을것 같아요




콩나물과 아구의 탱글함이

 만나서 맛이 있네요

복잡할것 같지만 은근 간단한 아구찜!!

매콤하니 맛이 있어서 술안주로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