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묵은지의 변신! 베이컨 김치말이 주먹밥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1. 24.

묵은지의 변신!

베이컨 김치말이 주먹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곧 집에 오게될

 김장김치를 생각하며 

김치냉장고를 정리하다가 

묵은지가 남은것을 보고 

무슨 음식을 할까? 고민하다가

 묵은지를 가지고 

베이컨 김치말이 주먹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언제 먹어도 

맛이 있는 베이컨요리

묵은지와 만나니

 환상적인 맛이네요

어른들도 좋아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베이컨 김치말이 주먹밥



재료준비

묵은지,베이컨,밥



밥에 참기름과 

깨를 넣고 섞어주세요



비닐장갑을 끼고

 밥을 뭉쳐서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베이컨을 

한장 펴주세요



묵은지를 

한장 올려주세요

전 아이들과 먹을거여서

 묵은지를 물로 씻었어요



모양 만들어 

놓은 밥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 말아서 

접시에 준비해 주세요



팬에 구어주시면

 되는데요

베이컨이 있어서 따로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된답니다.




팬에 구울때 

말린부분이 풀리지 않도록

 끝에 말렸던 부분이 밑으로

 가게 해서 구어주시면 됩니다.

앞뒤로 구어주시고 옆면도

 빠짐없이 구어주세요



베이컨이 다 떨어져서

 남은 밥은 묵은지로만

 돌돌 말아주었어요



베이컨 김치말이 주먹밥 완성

특별한 재료도 없고

 만들기도 너무 간단하네요

그런데 베이컨이

 정말 많이 들어가네요

맛은 정말 담백하고 

깔끔해서 너무 맛이 있어요

김치가 들어가서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맛이 있네요



파슬리를 뿌려서

 좀 멋좀 내려고 했는데

 너무 많이 뿌려졌네요..ㅎㅎ



묵은지로만 만든 

김치말이 주먹밥은 

기름을 살짝 두르고 구어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구어주세요



묵은지가 맛이 있어서인지

 김치로만 만들어도 

너무 맛이 있네요



묵은지의 변신!

정말 맛이 있네요



많이 만들었는데

 어느 순간 깨끗해진 접시들..ㅎ

너무 맛이 있다면

 가족들이 모두 맛있게 먹어주네요




나들이 갈때 

이렇게 도시락 싸서

 가도 좋을것 같아요

따뜻할때도 맛이 있지만 

식어도 맛이 있더군요

밥의 고소함과 김치에 담백함이

 베이컨의 짭짜롬한 맛과

 만나자 정말 환상적인 맛이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