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즐기는 연어요리! 연어초밥&연어덮밥(사케동)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0. 9. 8.

집에서 즐기는 연어요리!

연어초밥& 연어덮밥 (사케동)만들기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

지인이 연어를 보내주어서

 집에서 연어요리를 해보았답니다.




싱싱한 연어를 보내주어서 

초장에 연어를 찍어 먹어도 맛이 있지만

 연어초밥과 덮밥을 해 먹어도 너무

 맛이 있다고 해서 해보았어요

연어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연어로 언어덮밥도 만들고

 연어초밥도 만들었답니다.



원산지: 노르웨이

1kg으로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양파를 깨끗하게 씻고 

슬라이스를 해주어서 

찬물에 담구어 주었어요

매운기를 사라지게 했어요



연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답니다.

연어맛을 느끼기 위해 

조금 두툼하게 잘라 보았어요



단촛물을 만들었답니다.

식초1T,설탕1/2T,소금1/4T

잘 섞어주세요

렌즈에 30초 살짝 돌리면

 소금도 설탕도 잘 녹아서 좋아요



밥에 단촛물을 적당히 넣고 

손에 물을 묻히고 밥을 

적당한 크기로 만들었답니다.

위에 와사비를 올렸어요



회를 올려주었어요



매운기 빠진

 양파를 올려주었어요

위에 타르타르소스를 

올려주면 좋은데 없어서 패스~~



간장에 찍어서

 먹었더니 맛이 있네요

연어가 싱싱하고 두툼해서 정말 맛이 있었어요



연어요리 - 사케동 만들기

연어덮밥을 만들려면

 소스를 먼저 만들어야 하는데요




양파소스

간장3T,올리고당1T,맛술2T,양파한개,물반컵

냄비에 양념을 넣고 양파를

 한개 슬라이해서 넣고 끓여주세요

양파가 익어 흐물흐물 해질때까지 끓여주세요



다 끓여지면

 체에 빠져 국물만 받아주세요



밥은 쌀에 다시마 한조각을 넣고 

물양을 평소보다 적게 해서

 고슬고슬하게 밥을 지었어요

그릇에 밥을 먼저 올려주세요



양파소스는 다 

식을때까지 기다려 주었어요

밥도 양념도 뜨거우면 안될것 같아요

회의 싱싱한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ㅎ



준비된 밥 위에

 양념을 넣어주세요

적당히 봐가면서 넣어주세요



초밥할때 

썰어둔 양파를 올려주세요



연어회를 듬뿍 담아주세요

옆에 와사비도 살짝 놓아주세요



먹는 방법이 있어요

양념장에 밥을 잘 비벼서 

밥과 양파를 한숟가락 떠서 연어회를 

하나 올리고 와사비를 살짝 올려서 입속으로~~

무순도 있으면 좋은데 무순이 없어서..ㅎㅎ




싱싱한 연어로 두가지 맛을

 즐겨 먹어서 너무 좋았네요

연어는 EPA,DHA,오메가3,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고협알,동맥경화,심장병,뇌졸증에 좋다고 하죠..

혈관질환에 좋다고 하니 저에게 딱 맞는 음식..ㅎㅎ

연어 하나로 간단히 초밥도 좋지만 

사케동 만들어 먹으니 한끼 식사로 좋은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