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끼 식사로 든든한! 단호박 샐러드

by 카라멜땅콩 2019. 3. 28.

한끼 식사로 든든한!

단호박 샐러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단호박이 몸에 좋은것은 다 알고 계시죠?

아침에 갑자기 밥은 하기 싫고

 한끼로 든든한게 없을까? 하고 냉장고를 보니 

단호박이 있어서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단호박을 잘

 삶어서 준비해 주세요




단호박을 푹 삶지 않아서 

살짝 아삭할때 전자렌즈에

 10분정도 돌려주세요


사람마다 취향에 따라

 익혀주시면 됩니다.

저는 너무 으깨진 단호박은 싫어서

 씹히는 느낌이 나도록 익혀주었어요




단호박 샐러드

재료준비

단호박 반개, 플레인요플레

견과류, 마요네즈, 매실조금




단호박을 으깨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아가들이 있는 집은 으깨주면 좋지만 

저희는 아가들은 없어서 깍두기처럼 잘라주었어요



마요네즈 

두스푼 넣어주세요



플레인 요거트

 두스푼 넣어주세요


매실액을 살짝 넣고 

견과류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노란노란 색의

 단호박이 군침돌게 하네요

단호박이 달지 않으면

 꿀을 살짝 넣어도 좋아요

오늘 선택한 단호박은

 달아서 꿀은 패스했어요





씹히는 식감이 있어서 

맛이 있는것 같아요

견과류와 함께 씹어주니 더 맛이 있네요

한끼 식사로 든든하고

 건강도 챙기는 것 같아 좋았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