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연어샐러드

by 카라멜땅콩 2018. 4. 3.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연어샐러드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연어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뷔페에서도

 연어를 찾아 다니는데요




보기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연어를 가지고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좋아하는 연어로 샐러드를 만들면 

야채도 많이 섭취하게 되고 맛있는

 연어도 먹을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연어샐러드 만들기

재료준비

연어,양상추,파프리카,오렌지

양파(물에 담궈 매운맛을 제거했답니다.)



야채를 준비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요



레몬을 뿌리면 좋은데

 전 레몬이 없어서 집에

 있는 오렌지를 넣었어요




오렌지의 상큼한 맛이 

연어랑 잘 어울리더군요



연어는 두툼하게

 썰어서 올렸답니다.

연어를 그냥 많이 먹으면 

다소 느끼할수도 있는데 

이렇게 야채랑 어울려져

 있으니 좋은것 같아요



저는 간단하게 시판에 파는

 레드와인 발사믹드레싱을 준비했어요

발사믹대용으로 간장과 식초와 

매실청으로도 만들수 있어요

1:1:1 비율로 섞어서 만드시면 되는데

 전 오늘 간단히 시판에 파는 소스로 했답니다.



준비한 샐러드에 

시판용 발사믹 소스를 뿌렸어요

정말 간단하게 연어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연어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샐러드로 먹기에 정말 좋아요



고소하고 담백한 연어샐러드

야채들의 아삭함과 연어의 

풍미가 정말 잘 어울리네요

오렌지가 들어가서 새콤하고 

연어의 느끼함도 잡아주어서 너무 맛이 있네요




연어샐러드는 눈으로 보기에도 

너무 예쁘기도 하지만 맛도 정말 좋은것 같아요

몸에 좋은 연어와 야채의 어울림~~

먹고나니 든든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샐러드를 좋아하지 않는 우리

 아이들도 연어를 좋아해서인지 잘 먹네요

요즘 시중에 연어 많이 판매하던데 한번 사서 만들어 보세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