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입맛을 돋구는 아삭아삭 양파장아찌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9. 6. 7.

입맛 돋구는 아삭아삭

양파장아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몸에 좋은 양파로

 장아찌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냉장고에 가득 담아두고 

먹기에 정말 좋은 반찬 같아요

입맛 없을때 먹어도 좋고 

고기 먹을때 먹어도 정말 좋은 반찬 같아요

양파 까면서 눈물을 흘렸지만 가족을 생각하며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장아찌 재료 준비

양파8개

청.홍고추5개


양념준비

간장,물,식초,설탕

1:1:1:1

양파를 까서 깨끗히 씻어 주세요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청,홍고추도 썰어서 넣어주세요

약간 칼칼한 맛이 나서 좋은것 같아요




썰어서

 스텐에 담아주세요

뜨거운 양념을 부을거라

 플라스틱은 별로인것 같아요



저는 계량을 

종이컵으로 했어요

간장:물:식초:설탕 =1:1:1:1

각 가정에 입맛에 따라 더 첨가해도 좋아요



스텐에 썰어둔

 양파와 청,홍 고추를 준비해 주세요



전 양파가

 많아서 4컵씩 넣었어요

팔팔 끓여주세요

팔팔 끓으면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주세요



불을 끈 양념을

 바로 양파에 부어주세요

TIP: 뜨거운 상태로 부어야

 양파가 아삭하고 맛이 있답니다.



양념이 고르게 섞이도록 저어준뒤

 식혀서 유리그릇에 담았답니다.

5병이 가득 나왔어요

보고 있으니 뿌듯하네요.ㅎㅎ



하루정도 숙성해주세요

하루뒤에 냉장고에 넣고

 시원하게 먹으면 맛이 있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꺼내 보았어요

먹어보니 아삭하고 정말 맛이 있네요

만들기도 쉽고 정말 맛이 있는것 같아요




여름에 특히 시원하게 먹으면 맛이 있을것 같고

 고기에 먹으면 정말 맛이 있을것 같아요.

주말에 고기 준비해서 가족들과 한번 먹어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