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스페인하숙 차세프의 오삼불고기 덮밥

by 카라멜땅콩 2019. 7. 3.

스페인하숙

차세프의 오삼불고기 덮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스페인하숙을 정말 재미있게 본 1인인데요

세사람의 케미도 재미있지만 차승원씨

 요리에 푹 빠져 본 프로그램같아요




거기에서 오삼불고기를

 뚝딱 만드는 것을 보고 정말 맛있어 보여서

 기회되면 해야지 했는데 이제야 해보네요

그런데 마트에 오늘따라

 오징어가 다 떨어져서 ㅠㅠ

자색문어를 사다가 해보았어요




재료준비

문어한마리,삼겹살300g,양파1개,대파한대,통마늘10개


양념장

고추장2,고춧가루2,간장4,다진마늘1

설탕1.5,올리고당1,참기름1

(숟가락으로 계량함)



고기는 한입 크기로 잘라서

 후추와 다진마늘을 넣고

 밑간을 해 두었답니다.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서 놔두었어요

약간 숙성시키면 더 맛이 있다고 해서요.ㅎㅎ






고추장2,고춧가루2,간장4,다진마늘1

설탕1.5,올리고당1,참기름1



프라이팬에 통마늘과

 파를 넣고 먼저 볶아주세요



밑간한 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오징어가 없어서

 자숙 문어를 넣어서

 살짝 볶아주세요



준비해둔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집에 있는

 야채들을 다 꺼내보았어요

양배추와 버섯이 있어서 준비했어요

아이들이 버섯을 좋아해서 듬뿍 준비했답니다.



양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버섯과 양배추를 넣고

 후르륵 볶아주세요

버섯이 너무 숨이 죽어도

 맛이 없는것 같아요



밥을 접시에 반 올리고 

오삼불고기를 올리면 완성~

오삼불고기 완성~

오징어가 아니니깐 문삼불고기인가요?~~




한번 먹어 볼까요?

양념이 많이 맵지 않고 

아이들도 먹을수 있는 맛이네요

매콤한걸 좋아하면 청양고추나 

고춧가루를 더 추가해도 좋을것 같아요

오징어 대신 넣은 문어도 맛이 괜찮네요






그래도 오징어를 넣었으면

 더 맛이 있었을것 같아요

오징어에 맛과 탱탱함이 없어서

 살짝 아쉬운 맛이예요

다음에는 꼭 오징어를 사서 해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