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개운한 맛에 끌리는 수미네 오삼불고기

by 카라멜땅콩 2019. 1. 23.

깔끔한 맛에 자꾸 끌리는

수미네 오삼불고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오징어도 좋아하고 불고기도 좋아하는

 저희 가정에 수미네반찬을 보면서 

이것은 꼭 해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육볶음할때 삼겹살이나

 돼지고기 앞다리로 했는데

 얇게 썬 삼겹살로 만드는것을

 보고 따라 해보았어요



재료준비

오징어2마리,대패삼겹살600g,대파2대,양파2개

당근1개,고추3개,


양념

고추장2,고춧가루5,간장5,매실액2

다진마늘1,설탕2,후춧가루 톡톡

(수미네: 고추장1,고춧가루3,간장3,매실액1)

저는 아이들이 좋아해서 고기양을 늘려서 양념도 살짝 늘렸어요.ㅎㅎ


오징어를 먼저 손질해 주세요

몰랐는데 몸통에 있는 내장들을 

젓가락을 넣고 휘 저어주면 쉽게 제거된답니다.



깨끗히 손질한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몸은 동그랗게 썰어주시고 

다리는 하나씩 잘라주세요



양파와 당근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고 대파랑 고추는 어슷 썰어주세요

양념도 만들어 두었어요

수미네반찬에서는 삼겹살을 얇게

 썰었는데 저는 대패삼겹살을 사왔어요



저는 고기랑 오징어를 함께 

양념해서 볶아서 먹었는데 

김수미 선생님은 따로따로 양념을 하더군요




채소도 양념도 반씩 나누어서 

고기랑 오징어를 각자 볼에

 담아 양념을 버무려 주었어요

대파는 나중에 넣었어야 하는데 

저는 깜박하고 다 넣어버렸네요.ㅠㅠ


양념을 재어서 전

 냉장고에 20분정도 숙성했어요

숙성하면 더 맛이 깊어진데요



프라이팬에 양념된

 고기를 먼저 볶아주세요

오징어를 같이 볶으면

 오징어가 딱딱해진데요



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오징어를 넣고 볶아주세요

오징어가 익으면 불을 끄고

 통깨를 뿌리고 마무리 해주세요



오삼불고기 완성



오징어는 쫄기한 식감이 

느껴져서 맛이 있네요

고기는 정말 부드러워요

얇아서인지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맛이 있었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며 

맛이 있다고 잘 먹었답니다.

다 먹고 조금 남은 고기와 양념에 밥까지

 비벼 먹어서 깨끗히 비었답니다.ㅎㅎ

오징어도 고기도 먹고 싶을때 한번 해보세요

정말 맛이 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