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겨울철간식! 에어프라이어로 가래떡 굽기

by 카라멜땅콩 2019. 1. 4.

겨울철 간식!

에어프라이어로 가래떡 굽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입이 더 궁금해지는것 같아요

저만 그런가요? 밥 먹고 나서도

 왠지 뭔가가 먹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겨울철에 군밤,군고구마,가래떡구이..등이 생각나는데요

어머님이 직접 농사하신 쌀로 가래떡을 뽑아서 보내셨더군요

덕분에 아이들과 가래떡구이를 해 먹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로 해보았어요



가래떡굽기

재료준비

가래떡4개,꿀적당히

올리브유조금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가래떡에 살짝 

올리브유를 발라주세요




그냥 구어도 되지만 올리브유를 

살짝 발라주면 더 바삭해진답니다.



종이호일에 

가래떡을 하나씩 올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

 200도에 10분 구어주세요

전 바삭한게 좋아서 뒤집어서 5분정도 더 구었답니다.



가래떡구이 완성

길거리에서 파는 가래떡은

 불판에 구어서 약간 검게 그을려 있어서

 더 맛이 있어 보이는데 에어프라이어로 하니

 하얗게만 되어 있어서 왠지 구어보이지 않는데요

만져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말랑 하답니다.ㅎㅎ






가래떡은 달달한 꿀에 

찍어 먹어야 환상이죠.ㅎㅎ



구운 가래떡을

 반으로 잘라보았어요

그냥 먹어도 바삭하니 맛이 있네요




꿀에 찍어서 먹어보니

 바삭함과 달달함이 어울려져 맛이 있네요

속은 촉촉해서 더 맛이 있었어요




직접 농사지은 쌀로 

만들어서인지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겨울철에 집에서 입이 심심할때

 가래떡 구이도 맛이 있는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로 하니깐 편하긴 하네요

옆에서 지켜보고 있지 않아도 되고 

검게 그을리지도 않아서 건강에도 더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