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겨울에 생각나는 그맛! 굴을 싫어하는 사람도 먹게 되는 굴전

by 카라멜땅콩 2019. 1. 14.

겨울에 생각나는 그맛!

굴을 싫어하는 사람도 먹게되는 굴전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겨울이 되면 주변에 굴

 음식을 많이 해서 먹는것 같아요




전 개인적으로 굴구이 (석화)는 좋아하지만

 굴이 들어간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커다란 굴을 보면 괜히 뒤로 물러가게 되고

 생굴의 향이 잘 안맞더군요

그래서 굴이 먹고 싶을때는 전을 해서 먹는데요

굴이 큰것도 잘 못 먹어서 잘라서 전을 만든답니다.ㅎㅎ

저처럼 굴은 먹고 싶은데 생굴을 잘 못 먹는 분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굴전재료준비

굴한팩정도,계란3개,부침가루5

올리브유,청.홍고추


어머님이 직접 바다에서 캐서 보내셨어요

보내실때 냉동되어 있어서 해동해서 씻었답니다.

저는 굴을 잘 먹는 편이 아니여서 굴을 알맞게 잘랐어요

자르지 않고 부쳐야 예쁠텐데..ㅎㅎ



잘 씻은 굴에 

부침가루를 넣어주세요




부침가루에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소금은 넣지 않았어요



부침가루로 잘 섞어준뒤 

한쪽으로 밀고 계란을

 옆에다 풀어주세요



계란을 잘 풀어서 섞어주세요

저는 굴전을 할때는

 청양고추 하나를 넣어준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굴향 때문에 잘 먹지 못하는데

 청양고추 하나를 넣어주면 정말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수저로 적당히 떠서 올려주세요

굴을 잘랐더니 굴 모양이 나지는 않네요.ㅎㅎ

홍고추를 하나씩 올려주면 예뻐요


굴전완성~

보기에는 그냥 부침 같네요.ㅎㅎ


전 간이 맞아서

 따로 양념장을 만들지 않았는데

 취향에 따라 양념장을 만들어

 찍어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반으로 잘라서

 먹어보니 맛이 있네요

굴은 먹고 싶은데 저처럼 생굴을

 잘  먹지 못하는 분이라면 이렇게 

만들어 먹어도 맛이 있고 간단하답니다.



아이들도 잘 먹고 술안주로도 좋을것 같아요

굴을 잘 못 먹는데도 굴을 보면 먹고 싶더군요

먹고 싶어서 생굴을 도전해보지만 향때문인지 잘 못먹게 된답니다.

그래서 전 굴이 먹고 싶을때 전을 해서 먹는답니다.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