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이들 밑반찬으로 최고인 맛있는 계란장조림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8. 12. 7.

아이들 밑반찬으로 최고인

맛있는 계란장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밑반찬중

 하나가 바로 계란장조림인데요




밥에 비벼 먹어도 맛이 있어 

만들어 두면 금방 동나는 반찬중 하나인데요

메추리알로 하면 맛이 있는데 까는게 

힘들어서 계란을 가지고 만들어 보았어요



계란장조림 만들기

재료준비

계란13개,통마늘10개,청양고추2개

대파한대,물500ml,간장100ml

설탕1,올리고당2



먼저 계란을 삶을건데요

계란이 물에 잠길정도록

 물을 넣어주세요




계란은 삶기전에

 미리 상온에 꺼내두세요

차갑지 않게 상온의 상태에서

 삶아야 잘 깨지지 않거든요



계란을 소금1,식초1을 넣고 삶아주세요

저희는 완숙을 좋아해서 15준정도 삶았어요

물이 끓을때까지 한쪽 방향으로 살살 저어주시면 

계란 노른자가 가운데로 모인다고 해서 해보았어요



간장물을 

만들어서 준비했어요

물 500ml.간장100ml,

설탕1T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으면 

마늘을 넣어주세요



계란은 다 삶아지면 

찬물에 바로 담가주고 까주세요



끓인 간장에

 계란을 넣어 주세요

중불에 계란에 양념이 잘 베어서 

살짝 거뭇해질 정도록 끓여주세요



양파,청양고추,대파를

 총총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마약계란레시피를 보니 야채를

 총총 썰어서 넣어주더군요

나중에 밥에 비벼 먹을때 좋을것 같아요




국물이 줄어들면 썰어둔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불을 끄고 통깨를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계란장조림 완성



야채를 넣어 만든 계란장조림은

 계란도 먹고 국물도 밥을

 비벼 먹으니 맛이 있네요

청양고추가 있어서 약간 매운맛도 나서

 계란의 비린맛도 잡아주어서 좋은것 같아요

둘째는 메추리알로 해주라고 

하는데 까는게 너무 힘들어서~ㅠㅠ




장조림을 더 졸이면 많이 짜질것 같아서

 전 국물이 조금 남게 만들었어요

계란노른자를 국물에 찍어서

 비벼 먹어도 맛이 있네요

아이들 밑반찬으로 인기 많은 

계란 장조림 한번 만들어 두니 좋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