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로 훈제삼겹살 구이

by 카라멜땅콩 2018. 12. 11.

에어프라이어로

 훈제삼겹살 구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을 구어 먹으면

 맛이 있다고 해서 마트에 갔는데요




통 훈제삼겹살이

 눈에 보이는 거예요

무척 고민했어요. 삼겹살? 훈제삼겹살??

그런데 훈제 삼겹살은 한번도 먹어 보지

 않아서 훈제로 사게 되었어요



재료준비

훈제통삼겹500g

통마늘,양파



통삼겹살은 숙성해서 해주면 맛이 있다고 하는데

 훈제는 따로 숙성을 하지 않아도 되니

 간편하고 좋은것 같아요

500g을 세등분으로 나누었어요




요즘 가정마다 에어프라이어

 하나씩은 가지고 있더군요

전 뒤늦게 구매한것이지만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가능한 요리이기에 누구나 뚝딱 할수 있을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는 두 겹의 

바스켓으로 되어 있는데요

본체에 종이호일을 깔아주면 좋아요



구멍이 있는 바스켓에

 고기를 넣어주고 양파와

 통마늘을 넣어주세요



이제 온도를

 맞추어 구어볼까요?

먼저 180도에 15분정도 구어볼께요



15분뒤에 보고

 한번 뒤집어 주세요

뒤집어서 다시 구어주세요

전 바삭한게 좋아서 

뒤집어서는 20분정도 구었어요



바삭하게 구어졌어요

중간중간 열어서 고기의

 상태를 확인해보는것도 좋아요

취향에 맞게 익는 정도를 하면 될것 같아요

중간에 열어서 마늘과 양파가 다 익은건 꺼내주세요



완성된 고기를

 접시에 담아주세요



김장철에 삼겹살을 삶아서 먹기도 하는데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구어서

 먹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다음에는 삼겹살을 사서 해보아야겠어요




훈제 삼겹살도 맛이 있지만 훈제여서인지

 본연의 삼겹살 맛은 덜 나는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로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것 같아요

기름도 튀지 않고 간편하게 

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