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부산 수제어묵으로 만든 백종원 어묵볶음

by 카라멜땅콩 2018. 12. 19.

부산 수제어묵으로 만든

백종원 어묵볶음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추워진 겨울에 따뜻한

 어묵국이 생각나는데요

겨울이 되면 부산에 사는 

지인이 어묵을 보내주는데요




시판에 파는 어묵들은 부산 어묵이라고 해도 

이 맛이 안나는데 보내준 어묵은 정말 맛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 어묵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묵볶음을 해보았어요



부산 수제어묵



재료준비

어묵450g

양파반개, 당근반개

식용유3,다진마늘1,간장2

설탕1,참기름1,통깨1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어주시고 당근도

 어묵 크기에 맞게 잘라주세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다진마늘을 먼저 볶으면 마늘향이 

어묵에 베어서 더 맛이 있답니다.



마늘 볶은곳에 어묵과

 양파,당근을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물을 살짝 넣었어요



설탕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전 소금은 넣지 않았어요



간장 2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들이 어느정도 익어가면

 참기름과 대파와 통깨를 넣고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대파가 집에 없어서 

패스했더니 색깔이 안나네요.ㅎㅎ



백종원 어묵볶음 완성



수제 어묵이여서인지

 탱글탱글 합니다.



부산에서 직송으로 와서인지 

같은 재료로 만들어도

 부산어묵이 맛이 있는것 같아요

아이들이 먹더니 '이게 바로 어묵맛이지' 하며 먹네요.ㅎㅎ




물을 살짝 넣어주니 

기름맛이 덜 나서인지 

느끼한 맛은 덜한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좋아하는 맛이여서 반찬으로 좋은것 같아요

반찬 없을때 어묵볶음 휘리릭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