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실패없는 백종원 갈치조림

by 카라멜땅콩 2019. 3. 13.

실패없는 

백종원 갈치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큰아이가 갈치가 먹고 싶다고 해서

 갈치를 조림을 해보았어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생선조림



갈치조림 재료준비

갈치두마리, 무1/2,감자2개

양파1개,


양념장

고춧가루2,고추장1,설탕1,간장2

다진마늘1,된장조금,소주1

(밥숟가락으로 계량함)



먼저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육수를 내서 하면 확실히 

더 맛이 깊어지는 것 같아요



만들어둔 육수에 

감자와 무를 잘라서

 넣어주세요



감자와 무가 반정도

 익었을때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갈치를 넣어주세요




갈치에 양념이 베고

 국물이 졸아지길 기다려 주세요

양파를 넣어주세요




대파와 고추를 

잘라서 올려주세요



한소금 팔팔 끓어서

 이제 흰쌀밥과 먹으면 됩니다.

청양고추를 한개 넣어주면 좋더군요

부드러운 감자와 무가 맛이 있네요




아이들은 감자 위주로 먹고 

어른들은 무 위주로 먹었네요

갈치조림 하나에 맛있는 저녁을 먹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