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영양만점 명품 표고 버섯전

by 카라멜땅콩 2019. 2. 21.

영양만점 

명품 표고 버섯전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버섯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영양도 듬뿍이고

 맛도 일품인 표고버섯으로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표고버섯전

재료준비

돼지고기다짐육800g

후추약간,마늘2t,당근1/2개

양파1개,밀가루반컵



제일 중요한 표고버섯을

 깨끗이 씻어서 한번 살짝 삶아주세요

그리고 밑 기둥을 제거해 주세요




버섯과 고기를 준비해주세요

다진고기에 소금과 후추와

 마늘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대파도 쏭쏭 썰어서 넣어주세요

밀가루반컵도 넣어서 손으로 치대주세요



기둥을 뗀 표고버섯에 

고기 다진걸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잘 익지 않아요



밀가루를

 살짝 발라주세요



볼에 계란을

 깨서 잘 풀어주세요

소금을 한꼬집을 넣어주세요

고기를 넣은 표고버섯을 계란물을

 묻혀서 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고기를 넣은 아랫부분부터 부쳐주세요

안에 고기가 안 익을수 

있으니 불 조절을 잘 해주세요







약불에 

노릇노릇 익혀주세요



맛있게 익은

 표고버섯전




반으로 잘라 보았어요

맛을 보니 정말 맛이 있네요

건강에 좋은 버섯에 고기까지

 양념해서 넣어서 구어주니

 아이들도 남편도 너무 잘 먹었어요

아이들 반찬에도 좋은것 같아요




불조절을 잘 해야 

안에 있는 고기가 잘 익어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명품 표고버섯전....

명품이라는 이름이 어울리는만큼 건강에도 좋은 전이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