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다이어터를 위한 닭가슴살 조림

by 카라멜땅콩 2018. 7. 31.

다이어터를 위한

닭가슴살 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요리를 많이 해서 먹죠~~



그런데 닭가슴살만 삶아서 먹으면

 너무 심심해서 닭가슴살로

 닭도리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닭가슴살

닭토리탕



먼저 우유에

닭가슴살을 재워주세요



볼에 닭가슴살을 넣고

 물을 잠길정도록 부어주세요



그리고 설탕

 3큰술을 먼저 넣어주세요

설탕을 먼저 넣으주면

 양념 흡수가 잘 된데요~~



끓어오르면 불순물을 제거하고

 마늘을 한큰술 넣어주세요

생강이 있으면 넣어주면 좋은데

 전 생강이 없어서 패스하고 그대신

 우유로 재어두었으니 

닭비린내는 없어질것 같아요



감자랑 마늘을 

큼직하게 해서 넣었어요

통마늘 익으면 맛이 있어서

 마늘을 많이 넣었답니다.




간장과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간장 2/3컵

고춧가루 1/2컵 넣어주세요



간보면서 간을

 맞추면 될것 같아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 다르니깐요



떡도 있어서

 떡도 넣었답니다.

떡과 양파는 마지막에 넣었어요



닭가슴살로 만든 닭도리탕이

 완성되었는데 아이들이

 당면을 좋아해서 당면을 넣었어요



당면을 뜨거운 물에

 살짝 불려서 마지막에 넣어서

 많이 불지 않도록 휘익

 저어주고 마무리 했답니다.



닭가슴살로 

만든 닭조림 완성


많이 맵지 않고 

살짝 단맛도 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당면이랑 떡이 있어서인지 너무 잘 먹네요



전 그날따라 집에 야채가 

별로 없어서 못 넣었는데

 당근이랑 파를 넣었으면 

색감도 더 예뻤을텐데 너무 아쉽네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조건

 굶거나 닭가슴살만 먹는건 아닌것 같아요

너무 차가운 채소만 먹어도 몸에 더 해로울수가 있다고 하네요

적당히 소금도 섭취하고 따뜻한 음식도 

먹으며 다이어트를 해야 할것 같아요.ㅎㅎ

제 생각은 무엇보다 즐거운 식사를 해야

 소화가 원활하게 되어 더 건강하고 몸에 좋을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