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5분뚝딱요리! 입맛 둗구는 향긋한 참나물무침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7. 19.

5분뚝딱요리!

입맛 돋구는 향긋한 참나물무침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계속 덥네요~~

너무 더우니 기운이

 쭉쭉 빠지는것 같아요

더워지는 여름 점점 밥은 하기 싫어지고.ㅎㅎ

 반찬도 정말 하기 싫어지는데요




전 나물반찬을 좋아하는데 

나물은 왠지 모르게 하기가 싫더군요

복잡하다는 생각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그런데 참나물은 맛도 있지만

 정말 간단해서 좋답니다.



참나물무침



홈플에서 참나물을

 천원에 구매했답니다.

먼저 깨끗하게 한번 씻었어요



팔팔 끓는 물에 

소금 1/2큰술 넣고 

참나물을 넣어주세요

아주 살짝 삶아주세요




20초정도 

데쳐주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찬물에 헹구어 주시고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꼬옥 짜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볼에 담아주세요



참나물무침 양념

소금1스푼

참기름1스푼, 다진마늘1/2스푼

통깨 한스푼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해주시면 됩니다.



참나물 무침 완성

정말 간단하죠?

간단한 것에 비해

 맛은 정말 좋아요



참나물은 향긋한 참나물만의 가진

 고유한 맛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참나물은 간단하고 맛이 

있어서 자주 해 먹는 나물인데요




무엇보다 참나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시력에 좋다고 하네요

우리 가족은 모두 시력이 좋지 않아서

 더 많이 먹어야 할것 같아요.ㅎㅎ

변비에도 좋은 참나물~~

자주자주 해 먹어야 할것 같아요

반찬 만들기 참 힘이 드는데 

간단한 참나물무침은 어떠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