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름도 특이한 '개구리호박' 된장국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7. 3.

이름도 특이한 

'개구리호박' 된장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 계속 내리는 날이네요

하늘에 구멍이 뚫린것 같네요.

비로 인해 많은 피해가 없었으면 하네요




오늘은 마트에 가니 

개구리호박이 있는겁니다.

개구리 호박이라...

이름이 특이해서 사보았어요.ㅎㅎ



개구리호박

호박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세포에 활기를 준다고 하니

자주 먹는게 좋을것 같아요


개구리호박은 

강원도에서 자란 호박으로서 

둥근모양이 개구리 등을 닮았다고

 해서 개구리호박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양파와 개구리호박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쌀뜨물을 준비해주시고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된장두스푼을 채에 받쳐 

걸려서 넣고 잘 풀어주세요

다진마늘을 먼저 넣어주세요



양파와 호박을

 넣고 끓여주세요

너무 오래 끓이면 

호박이 뭉개져서 맛이 없어요

된장찌개는 된장이 맛이 있으면

 무엇을 넣어도 맛이 있는것 같아요



개구리호박된장국 완성

고소하고 맛이 있네요

호박에 부드러움이 너무 맛이 있네요

청양고추 하나 넣었으면 

더 맛이 있었을것 같아요

애들이 있어서 청양고추는 패스~~



더운 여름에는 

국,찌개 만드는게 쉽지 않잖아요

그런데 이열치열로 국이 있어야 

밥도 넘어가는 우리집..ㅎㅎ




간단하게 개구리호박 하나 

사다가 된장국 끓여 먹으니 좋네요

오늘 저녁 무슨반찬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호박 하나 사다가 된장국 끓여보세요

더운여름 몸에 좋은 호박을 넣은 

 된장국 드시고 건강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