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봄을 알리는 구수하고 향긋한 쑥국 끓이기

by 카라멜땅콩 2018. 3. 31.

봄을 알리는 구수하고 

향긋한 쑥국 끓이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봄인데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봄을 느끼기가 힘이 드네요 ㅠㅠ




봄에 파릇파릇 돋아나는

 쑥을 이용해서 국을 끓여보려고 해요

쑥국 먹으면서 봄을 느껴보려고요.ㅎㅎ



봄을 알리는 

쑥으로 쑥국을 끓였답니다.



쌀뜨물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냈어요



멸치와 다시마를 빼주세요

멸치육수에 된장을 넣어주세요




된장 3스푼 정도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쑥은 깨끗히 씻어서 

체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양파도

 준비해 주세요



끓으면 다진마늘과

 소금 살짝 넣었어요

전 그냥 쑥향을 느끼고 싶어서

 다른것은 넣지 않았어요





쑥향이 풍기면서

 봄이 느껴지네요.ㅎㅎ

국으로 봄을 느끼다니요..ㅠㅠ

깨끗한 하늘에 밖으로 나가고 싶네요




맛있는 쑥국을 먹으니

 봄을 더 느끼고 싶어지네요.ㅎㅎ

 미세먼지가 사라지고  따뜻한 날에

 나들이 가서 봄을 느끼고 싶네요

요즘 마트에 쑥이 많이 

나오던데 쑥국 한번 끓여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