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중독성이 강한 한끼식사! 스팸튀김주먹밥

by 카라멜땅콩 2018. 3. 30.

중독성이 강한 한끼식사!

 스팸튀김 주먹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30년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팸으로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자주 이용하고 하는데요




스팸으로 오늘은

 특별한걸 해보고 싶네요

튀기면 무엇이든지 맛이 있지만 

스팸을 이용한 주먹밥 튀김은 어떨까요??



스팸주먹밥

정말 중독성이 

강한 맛이네요.ㅎㅎ



스팸주먹밥 

재료준비

양파,파프리카,부추,스팸

피자치즈.밥.계란노른자

밀가루,계란,빵가루,식용유


주먹밥에 들어갈 야채를 잘

 씻어서 손질해 잘게 잘라주세요



스팸은 끓은 물을 부어

 살짝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데친스팸은 정사각형 

큐브모양으로 잘라주세요



밥에 준비한 야채들을 넣고

 피자치즈와 계란 노른자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전 소금도 살짝 넣었어요

소금은 개인 기호에 따라 넣어주세요



밥을 넓게 편후 

잘라둔 스팸을 넣고

 동글동글 만들어 주세요



고로케처럼 맛있게

 튀겨보려고 합니다.

동글동글 빚은 주먹밥을 

밀가루-계란-빵가루 

순으로 묻혀주세요



식용유를 준비해 주세요

온도는 170~180이 좋은데 

전 온도계가 없어서 

나무젓가락을 이용했답니다.




나무젓가락을 넣고

 2-3초 지나면 보글보글 올라와요

그때 튀기면 적당한 온도랍니다.



준비한 주먹밥을

 적당한 온도가 된 

기름속으로 튀겨볼까요??

튀겨지는 소리와 냄새가 

벌써부터 군침을 돌게 하네요.ㅎㅎ




스팸튀김주먹밥 완성

너무 바삭바삭 

맛이 있어 보이네요

반으로 잘라보니 치즈가 있어서 

밥이 너무 고소하고 스팸도

 촉촉하니 맛이 있네요



그냥 먹어도 맛이 있지만

 케찹에 찍어 먹어도 맛이 있네요

야채를 편식하는 아이들도 잘 먹을것 같아요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야채를 

튀긴 주먹밥이여서 잘 먹을것 같아요

우리집은 편식이 심하지 않아서 더 잘 먹었답니다.




먹고 먹고 배가 부르면서도

 중독성이 강해서 자꾸자꾸 입속으로 들어가네요

튀긴 음식 다 맛이 있지만 몸에 좋은 야채랑

 치즈와 스팸이 들어갔으니 맛은 정말 끝내주네요.

아이들도 신랑도 다음에 다시 해주라고 하네요

튀기는게 조금은 번거럽지만 가족을 위해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