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단돈 오천원으로 4인식구 순두부찌개 끓이기

by 카라멜땅콩 2018. 2. 6.

단돈 오천원으로 4인식구

순두부찌개 끓이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점점 더 추워진 요즘!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오늘 순두부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순두부찌개를 끓일려고 해요

요즘 마트에 만원 들고 가도 정말 살것 없는데

오늘 5천원으로 한끼 차렸답니다.



재료준비

시판소스(찬마루 정통순두부 찌개양념)

1+1=1500원

순두부3개=1000원

맛타리버섯=1000원

애호박=1500원



멸치랑 다시마랑 

넣고 육수를 만들었어요



야채를 적당히

 잘라서 준비해요



끓인 육수물에 

시판소스를 두개를 넣고 끓였어요




준비한 야채들을 넣고 

순두부를 좋아하니깐 

세개를 다 넣었어요.ㅎㅎ

순두부를 큼직하게 잘라서 넣어주세요



끓인 순두부를 전골냄비에 옮기고

 한번 끓인후 계란두개를 넣어주세요

계란은 섞지 않고 그냥 두었어요



냉동실에 있는 생선 꺼내서 굽고

 김장김치만 잘라서 순두부찌개에

 맛있게 밥을 먹었답니다.



아이들이 순두부를 좋아해서

 세개 넣었는데도 다 먹었어요.ㅎㅎ

양파랑 계란이 없었다면 돈을 조금 

더 추가되었겠지만 계란과 양파가 

집에 있어서 5천원으로 푸짐한

 4인 순두부찌개를 끓였답니다.



시판소스로 끓이니

 복잡하지도 않고

 쉽게 끓일수 있었어요

그리고 너무 맛이 있었어요




아이들을 덜어주고 고춧가루

 한스픈을 더 넣고 어른들은 먹었어요

부드러워서 추운겨울에 호호

 불어가며 맛있게 먹었네요

가끔씩 이렇게 시판용 양념소스의

 힘을 빌리면 간단하고 맛있게 한끼 먹을수 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