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정보팁]쌀뜨물의 비밀! 직접 해본 쌀뜨물 활용법 5가지

by 카라멜땅콩 2017. 6. 7.

[정보팁]

쌀뜨물 이용한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매일 먹는 밥!

매끼 새밥을 하는 저희 집은

항상 나오는 쌀뜨물을 이용을 한답니다.


 


전 쌀뜨물을

 버리지 않고 이용을 하는데요

씰뜨물에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밥을 할때 

쌀을 씻고 나서 

쌀뜨물을 버리지 않고 이렇게 이용해 보세요



매일 

밥을 할때 

첫번째 씻은 쌀뜨물은

 그냥 버리세요


맨 처음 

씻은 쌀에는 

농약이나 먼지등이 

있을수 있으니버리시고 

두번째 물부터 이렇게 그릇에 담아주세요



1.피부미용


저는 

자주 이용하는게

 세안인데요

버리기에 아까워 

전 세안으로 자주 이용하는데요


쌀로

 화장품도 많이 만들잖아요

쌀뜨물에는

 수요성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미백효과와 진정과 보습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요즘 날씨에

 지친 피부에 

미백과 진정과 보습의 효과를..ㅎㅎ

여드름같은 트르블에도 좋다고 하네요


전 그냥 했는데

미지근한 물과 섞어서

 해주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세안용으로는 

마지막에 나온 쌀뜨물로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2.생선비리내 제거


그날 생선요리를

 할 경우 미리 쌀뜨물을

 패트병에 담아 냉장보관해주세요


전 오늘 

생선 요리를 하게 되어

 바로 쌀을 씻어서 첫물은 버리고 생선에 담가 주었어요

그러면 비린내를 제거해주더군요



3.국물에 이용


전 된장국을 

끓일때 많이 이용한답니다.



쌀뜨물을 넣고

 멸치 육수를 우려내고

된장을 풀어 된장국을 끓일때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집밥 백선생의 

백주부도 말한 쌀뜨물의 효과

비타민과 지질, 전분질이 녹아 있어서

 국물을 끓일때 담백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각종 찌개를 끓일때도 이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전 이렇게 

쌀뜨물로 된장국을 끓였어요

오늘 된장국은 

씨래기 된장국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네요



4.기름진 그릇 설것이


생선이나 

고기를 먹고 나면

 그릇에 기름이 많이 묻어 있잖아요

설것이 하기 참 두려운데..


먹고 나서 

쌀뜨물에 담가 두면 

기름기가 잘 빠져 나가요

설것이도 더 깔끔하게 되는것 같아요

기름기는 왠지 세재양도 더 많이 들고 하는데

쌀뜨물로 하면 세재양이 줄어들게 된답니다.



5.음식물 냄새 제거


김치를 사용했던 

통은 씻어도 냄새때문에

 힘들때가 있잖아요

이때 쌀뜨물을 담가두면 냄새가 빠져나가요



이렇게

 쌀뜨물을 담가주세요

그러면 불쾌한 냄새가 사라져요


쌀뜨물이

 은근 이용되는게 많더군요

저도 사용하다보니 

여러가지 방법으로 쌀뜨물을 이용하고 있더군요

제가 사용해보고 좋은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