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

효능이 많은 수박! 먹고 남은 수박 랩을 씌우면 안되는 이유

by 카라멜땅콩 2017. 6. 2.


수박 효능과

랩 씌워 보관하면 안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자주 찾는 수박 !

갑자기 수박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수박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수박의 효능



1. 이뇨작용

수박은 

수분함량이 높아서 

시트룰린 성분이 단백질을 요소로

 바꿔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기능이 약하거나

 몸이 자주 붓는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2.다이어트

수분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항암효과

리코펜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심혈관질환 예방

껍질에 

풍부한 아미노산인

 시트룰린 성분이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어서 뇌졸중,심장마비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피부미용

건조한 피부를 

수분함량이 높은 수박이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과즙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세포 손상을 막는 역활을 해준다고 하네요


 


수박에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지 몰랐어요

알고 나서 먹으니 더 기분좋게 먹게 되는것 같아요


수박은 

과즙도 좋지만

 껍질이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것 같아요

이번에는 수박 껍질을 다 버렸는데

다음에 수박을 사면 

껍질을 가지고 요리를 해야 할것 같아요



남은 수박 

랩을 씌우면 안되는 이유



그런데 

맛있는 수박을 먹고

 남은 수박은 어떻게 하나요?


전 바쁜 일상에서

  항상 수박을 랩을 씌워 보관하고 했는데

그러면 안 좋다고 하네요


수박을 어떻게

 보관하냐에 따라

 세균 덩어리를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랩을 씌운 수박과 

밀폐용기에 담은 수박을

 비교한 영상을 봤는데

헉 했습니다.


랩을 씌운 수박은 

일주일 뒤 세균이 3천배가 증가하였고

밀폐용기는 3배가 증가했다고 하네요

밀폐용기와 투명랩을 비교하면 100분의 1 수준이네요

과일은 겉을 꼭 씻어서 잘라서 남은 수박은 밀폐용기에 담아주세요



그 

실험결과를 보고

전 남은 수박은

 이렇게 먹기 좋게 잘라주어요



밀폐용기를 

준비해요



담아서 냉장고로...

밀페용기에 담아둔것도

 너무 오래되면 안되겠죠?

하지만 저희집은 걱정 없습니다.

수박한통 2~3일이면 깨끗해집니다..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