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스피드로 만든 백종원 쇠고기미역국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7. 23.

초스피드로 만든

백종원 쇠고기미역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한여름에 푹푹찌는

 여름에 태어난 우리 신랑~~

생일날은 왠지 미역국이 빠지면 허전하죠..ㅋㅋ




아침에 초스피드로

 미역국을 끓였는데요

너무 쉽게 끓였는데 정말 맛이 있네요




쇠고기미역국



쇠고기불고기용도 미역국을 끓이면

 맛이 있다고 하는데 전

 국거리 쇠고기를 준비했어요




쇠고기를 키친타올로

 닦아서 핏기를 제거해 주세요



미역은 물에 담가 불려주세요

종이컵 한컵정도 담가었답니다.

4인가족이 먹기에 적당한것 같아요



냄비에

 참기를 3큰술 넣고

 고기를 볶아주세요



불린미역은 먹기 좋게 잘라서

 고기가 적당히 볶아지면 

미역을 넣어주세요



국간장 3큰술

 넣어주세요

국간장을 넣고 먼저 볶아주니 

미역과 고기에 양념이 

베겨서 좋은것 같아요



쌀을 씻을때 

쌀뜨물을 받아 두었답니다.

다진마늘 1/2큰술 넣고

 쌀뜨물을 넣어주세요



쇠고기미역국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10분정도 끓여주고 

약불로 20분정도 끓여주세요

끓일때 까나리액젓

 1큰술 넣어주었어요

부족한 느낌을

 채워주는 맛이 나네요.ㅎㅎ



쇠고기미역국 완성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맛이 있는데 다시 데워서 먹으면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ㅎㅎ

먹기직전에 다시 끓였답니다.

그래서 더 맛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깔끔했어요




액젓이 한스푼 들어가니 좀 더 

깊은맛이 나고 맛이 있었던것 같아요

생일인 신랑에게 한그릇

 주었는데 맛이 있다고 하네요

미역국은 대부분 좋아하는것 같아요

피부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미역국~~

맛이 있네요

더운 여름에도 국이 있으니

 더 맛이 있긴 하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