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나홀로 이식당 추가메뉴! 백종원 두부조림 겁나 맛나요

by 카라멜땅콩 2020. 8. 25.

나홀로 이식당 추가메뉴!

백종원 두부조림 겁나 맛나요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이수근 입담이 재미있어서

 아이들과 나홀로 이식당을 보고 있는데

 메뉴 하나가 추가 되더군요




간단하면서 

맛이 있어 보이는 두부조림~~

밑반찬 만들어도 티가 나지 않는데 

두부는 몸에도 좋고 간단해 보여서 해보았어요

밑밥찬으로 딱인것 같아요



백종원 두부조림

재료준비

두부한모,양파작은거 한개,청,홍고추1개씩


양념장

다진파한줌,다진마늘1,진간장3.고춧가루3

매실액2,설탕0.5,참기름1,통깨1

(숟가락으로 계량함)



두부 한모를 한번 씻어서

 물기를 키친타올로 한번 닦아주세요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구울때 기름 안 튀게 할려면

 키친타올로 물기가 없도록 잘 닦아주어야 해요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두부를 올려주세요

중불에 노릇노릇 구어주세요





양념장이 있기 때문에 

저는 두부에 밑간을 따로 하지 않았어요

양념장에 조리기 때문에 안해도 될것 같아요



두부가 노릇하게

 익을동안 양념장을 만들거예요

양파는 채 썰어주시고 

청,홍고추,대파를  그릇에 따로 넣어주세요



양념을 계량해서

 넣고 잘 섞어주세요



두부를 앞뒤로

 노릇한 색이 나오게 구어주세요

전 그냥 그릇을 따로 준비안하고 

다 구어져서 키친타월로 남은 기름을

 닦아주고 요 팬에 그냥 할려고요



물을 한컵 넣어주었어요

준비한 양념장을 넣었답니다.

양념장을 물에 잘 풀어주세요



썰어둔 양파도 넣어주세요

중간불에 졸여줄거예요



중간중간 양념을 끼얹어

 주면서 자글자글 끓여주었어요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ㅎㅎ



양파가 다 익고 양념이

 거의 졸아들때 불을 끄고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했어요


살짝 매워 보이기도

 하는데 많이 맵지 않아요

밥을 부르게 만드네요..ㅎㅎ



겉은 바삭해서 고기 같은 느낌이 나고 

속은 부드러워서 너무 맛이 있었어요

양파에 식감을 좋아하는 전 

양파와 어울려져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짭조롬한 양념이 밥을 부르게 만들더군요..ㅋㅋ




한번 튀기고 조려서 인지

 쫄깃하고 양념도 잘 베어서 맛이 있는것 같아요

요즘 너무 힘든시기이죠? 마음도 힘든데

 반찬까지 고민이 되면 더 힘들죠??ㅠㅠ


고민될때 두부한모 사서 

간단히 해 먹어도 좋은것 같아요

모두모두 파이팅 하고 힘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