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참치 양념장으로 색다른 두부조림

by 카라멜땅콩 2018. 5. 7.

참치 양념장으로

색다른 두부조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백종원 집밥 레시피는 

참고하기에 정말 좋은것 같아요




참고하면서 제 나름대로의 

방법대로 하면 정말 맛이 있는것 같아요

두부조림에 참치를 넣는걸 보고 저도 한번 해보았어요




재료준비

두부1모,참치한캔,대파,홍고추

쌀뜨물


양념장

고춧가루3,간장2,들기름

올리고당1,다진마늘0.5

(밥 숟가락 기준)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대파랑 홍고추도 잘라주세요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주세요



참치는 

기름을 따라주세요

기름을 뺀 참지를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에 넣어서 섞어주세요




참치를 넣고 두부조림은 

처음 해보는 것이여서 맛이 무척 궁금하네요

그런데 참치캔은 어디에다 넣어도 

맛이 있으니 걱정 할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냄비바닥에 양념을

 1/3정도 넓게 깔아주세요

그리고 썰어둔 두부를 올리고

 또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이렇게 반복해서 두부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멸치육수를 

내어서 넣어도 되고요 

저처럼 쌀을 씻고 

쌀뜨물을 넣어도 된답니다.

150ml정도 넣어주세요

센불로 끓여주세요



끓으면 중불로 줄여주면서

 국물을 두부위에 끼얹어 가며 졸여주세요

어느정도 자작하게 졸여지면 대파와 

홍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고 꺼주세요



참치양념장으로

 만든 두부조림 완성~~

정말 색다른 맛이네요




참치가 들어가서 국물이 정말 맛이 있고

 약간 김치찌개 맛도 나고 감칠맛이 나네요

막한 밥에 비벼서 먹었더니 정말 색다른 두부조림 맛이네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신랑도 맛이 있다고 하네요

신랑이 두부를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맛이 있다며 밥에 비벼서 잘 먹었답니다.

몸에 좋은 두부를 참치양념장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