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보자도 가능케 하는 식당무동치미 담그는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0. 8. 13.

초보자도 가능케 하는 

식당 무동치미 담그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오랜만에 장마가 그치고 파란 하늘이 보이네요

기분은 좋은데 오랜만에 햇빛이 습하고 덥네요.ㅎㅎ

사람 마음은 얼마나 이리 간사한지요...ㅋㅋ




더운 여름 

시원한 무동치미가 생각나는데요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 초보자도 따라 할수 있답니다.



무동치미 재료준비

무2통,쪽파한줌,배1개,청고추3개,홍고추3개

마늘20알정도,찹쌀가루(밀가루로 대체),굵은소금,양파1개

재료를 깨끗히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전 길쭉하게 잘랐어요

떡볶이 크기정도로...ㅎ


큰 그릇에 무를 썰어서 담은뒤 

굵은 소금을 한주먹정도

 골고루 뿌려서 잘 섞어주세요



찹쌀 가루가 없어서 

밀가루로 대체했답니다.

밀가루 1컵에(종이컵)

 물 4컵을 넣고 풀을 만들어 주세요

강불로 켜서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저어 잘 저어주세요

걸쭉해질때까지 저어주세요



마늘을 열심히 까서

 20알정도만 씻어서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배도 하나 갂아서

 잘 썰어서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양파도 하나 썰어서 넣어주세요

믹서기에 잘 갈아주세요



밀가루풀에 생수를 넣어주세요

2리터 정도 부어서 잘 풀어주세요

동치미 국물이 될거예요



마늘,배,양파를 갈아둔걸

 거물망에 담아주세요



절여둔 무에 

밀가루풀을 넣어주세요




무 양에 따라

 물을 더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국물 맛을 보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청고추,홍고추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쪽파도 넣어주세요



갈아둔 배,양파,마늘을 

거름망에 넣어둔걸 짜 주세요

채에 걸러서 넣어 주셔도 된답니다.

전 해보니 양파 걸음망이 좋은것 같아요

국물만 쭈욱 나오니 국물이 깨끗한것 같아요



재료가 잘 

섞이도록 잘 저어주세요

잘 저어서 김치통에 넣어주면 끝~~



김치통에 한통 나왔어요

왠지 보고 있으니 뿌듯하네요..ㅎㅎ

보면 왠지 복잡해 보이는데 해보면 아주 쉽답니다.




무 써는게 좀 귀찮고 힘들어서

 그렇지 다른건 정말 쉽더군요

하루 이틀정도 밖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날씨가 더우니 상태를 보고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시원한 무 물김치...동치미....

시원하게 가족들과 반찬으로도 좋고 

고구마 구어서 같이 곁들어 먹어도 좋은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