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여름철 별미! 쉽게 만들어 본 백종원 열무물김치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0. 7. 9.

여름철 별미!

쉽게 만들어 본 백종원 열무물김치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먹는것에 더 

신경은 쓰이는데 하기는 싫어지는 것 같아요.ㅎㅎ




여름에 제철인 열무를 

가지고 김치를 담아 보았어요

열무김치를 담아보는것 태어나서 처음인것 같습니다.

김치하면 너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간단히 만들었는데 너무 뿌듯하고 맛이 있었어요



재료준비

열무한단(은근 양이 많더군요)

쪽파(대파이용),청양고추2개

소금2컵

밥한그릇,양파한개,양파즙,새우젓한컵

다진마늘3,다진생갱1

고춧가루1컵,소금2T,




먼저 열무를 다듬어 주세요

은근 다듬는건 귀찮고 힘들긴 했어요

처음이여서인지 .ㅎㅎ

무 껍질을 칼로 긁어주시고

 줄기사이에 지저분한것 칼로 정리해 주세요



손질한 열무는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열무는 많이 만지면

 풋내가 나는것 아시죠?

씻지 않고 절여도 되는데 전 물로 살짝 씻었어요



큰 그릇에 열무를 담고

 굵은소금 2컵정도 넣은것 같아요



열무양에 따라 

소금양을 조절하면 될것 같아요




집에 냉장고에 양파즙과

 사과가 있어서 함께 넣었어요.ㅎㅎ




사과한개,생강2개,

양파즙2개,청양고추2개

양파한개,밥 한그릇,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았답니다.



갈아진 양념에 물을

 1.5정도 섞고 고춧가루를 넣었어요

고춧가루3스푼 넣었어요



새우젓 한컵과 

다진마늘을 넣고 양념을 살짝

 간을 본뒤 소금과 액젓을 살짝 넣었어요



쪽파를 넣으면 좋은데 

없어서 대파 2단을 잘라서 준비했어요



양념에 대파를 넣고

 통깨를 넣었답니다.



열무는 40분에서 1시간정도에

 열무를 꺽었을때 부러지지 않고

 휘어지면 그만 절여도 된답니다.


너무 오래 절이면 질겨지니 

살짝 휠정도록 절여서 물에 헹구어 주었어요



씻은 열무는 물기를

 빼고 김치통에 담았어요

김치통 하나가 나오더군요



열무를 담은 

김치통에 양념을 부었어요



국물이 살짝 부족해서 물에 

소금과 고춧가루를 살짝 넣어서 부었어요


국물이 많은게 좋아서 살짝 

더 넣었는데 좋아하는 스타일로 하면 될것 같아요

바로 먹어도 되지만 하루정도 숙성시킨뒤 

김치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꺼내 먹으면 더 맛이 있답니다.




살짝 익혀서 꺼냈는데

 정말 맛이 있더군요

제가 담아서인지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여름이 되면 시원한것 생각나잖아요

입맛 없을때 열무물김치 

꺼내서 먹으니 정말 입맛 돌더군요




열무김치도 좋지만

 전 국물 있는게 더 좋은것 같아요

국수 삶아서 열무물김치에 비벼 먹어도 맛이 있는것 같아요

김치 어려워 하지 마시고 한번 해보세요

역시 집에서 한 음식이 제일 맛이 있는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