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수미네 반찬 '김수미 열무비빔국수 ' 여름별미 만드는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0. 5. 21.

수미네 반찬 '김수미 열무비빔국수 ' 

여름별미 만드는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하늘이 정말 깨끗하고 예쁘죠?

 아직까지는 밖으로 나가는 일상생활이 어렵지만

 창문에 보이는 하늘은 정말 깨끗하고 예쁘더군요




조금씩 더워지는 요즘

 열무비빔국수는 정말 별미인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비빔국수 한번 만들어 볼까요?



열무가 저렴할때 

사다가 열무물김치를 

담았는데 정말 맛있게 익었네요


열무비빔국수 재료준비

익은 열무김치,고추장T,

설탕1.5T,참기름,통깨,멸치육수



멸치육수를 우려서 

미리 냉동실에 얼려주세요


열무김치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양념을 넣어주세요

고추장1.5,설탕1.5,참기름,통깨를 넣어주세요



잘 섞어서

 만들어 주세요



국수는 3인분정도 삶을거예요

긇는 물에 소면을 넣고

 국수가 끓어 오르면 찬뭇을 붓고 

또 끓어오르면 찬물을 붓고 반복해주세요




그러면 국수가

 투명해지고 쫄깃해요

5분정도 삶아주시면 될것 같아요



다 익은 소면은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손으로 비벼 전분기를

 빼고 물기를 빼주세요



만들어둔 김치 양념에 

소면을 넣고 비벼주세요

벌써 군침이 도네요



비빈 국수에 

얼려둔 육수를 부어주세요


살얼음이 얼려야 맛이 있는데

 전 혹시 차가운것 먹으면 감기 걸릴까

 살얼음 되기전에 꺼내서 부었어요

살얼음 얼린것 부으면 더 맛이 있겠죠?



비빔국수를 원하는 경우는

 육수를 조금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삶은 달걀을 올려주세요

오이를 올리면 더 좋은데

 오늘 오이가 없어서 패스..ㅠㅠ



전 냉면처럼 먹고 싶어서

 육수 국물을 많이 넣었어요

통깨도 넣고 계란도 넣고...

오~~빨리 먹고 싶네요



먹어보니

 정말 맛이 있네요

열무김치가 잘 익어서도

 맛이 있지만 멸치랑 다시마 넣고 

우린 육수에 맛이 나서 더 

감칠맛 나고 맛이 있는것 같아요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고 

우선 간단하게 한끼를 만들어 먹어서 좋네요

더 더워지면 육수를 얼려서 살얼음

 동동 띄어 먹으면 더 맛이 있을것 같아요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여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