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냄새 NO.복잡NO! 담백한 백종원 수육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0. 5. 19.

냄새 NO.복잡NO!  

담백한 백종원 수육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고기가 급

 땡길때가 있는데 오늘이 그날인가 봅니다.




삼겹살 사다가 구어 먹자고 했더니 

신랑이 담백하게 보쌈을 해 먹자고 하더군요

사 먹기에는  가격도 많이 들고

 하자니 왠지 모르게 힘들것 같고...

이럴때는 백종원쉐프에 레시피를

 참고하는게 참 도움 많이 되는것 같아요



백종원 수육 재료준비

돼지고기(삼겹살)3근, 대파한대,마늘12알

후추(통후추가 없어서 집에 있는 후추)된장3스푼

맛술3T,커피가루,양파한개


먼저 냄비에 마늘,대파,양파를 

준비해서 넣어주세요



커피가루는 집에

 있는 카누로 했습니다.

미니여서 두개를 넣었어요



된장은 3큰술

 넣었답니다.



우선 고기는

 찬물에 살짝 담가 주었어요

손님을 초대해서 더 맛있게 되어야 할텐데요..



재료를 넣은

 냄비에 물을 넣고 된장과 

커피가루를 잘 풀어 주세요



항상 고기랑 같이 넣고

 삶았는데 방법이 다르더군요




모든 재료를 넣고

 (맛술과 고기는 빼고)

끓여주세요



팔팔 끓으면

 고기를 넣어주세요



고기를 넣고 

미림 3T를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갔네요

월계수잎은 넣으면 좋은데 

집에 있는줄 알았는데 없어서 패스했네요.ㅠㅠ

이제 잘 끓이면 된답니다.


강불에 20분

중불에 20분정도~~

40분에서 45정도

 삶아주니 딱 좋은것 같아요



뚜겅을 덮고 고기가 맛있게 

삶아지는 동안 곁들어 

먹을 재료를 준비했어요


부추양파무침과 마늘,

청양고추,쌈장,새우젓,,ㅎㅎ

빨리 먹고 싶네요..ㅎㅎ



40분뒤 고기 하나를

 꺼내서 반으로 잘라보세요

딱 알맞게 익은것 같아요.ㅎㅎ



고기가 좋은건지

 제가 잘 삶은건지..ㅎㅎ

비쥬얼이 정말 맛있게 보이네요



야채에 싸서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어요

우선 레시피 자체가 어렵지 않았고

 냄새가 안나서 정말 좋았어요

고기 잡내가 나면 정말 수육은 먹기 싫거든요




고기도 담백하고 딱 알맞게 

삶아져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초대한 지인도 너무 맛이 있다며 

잘 먹어주어서 기분이 더 좋았네요

수육 정말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먹으니 너무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좋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