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삼시세끼 어촌5편 보다가 급 만들어본 차승원 김치콩나물국

by 카라멜땅콩 2020. 5. 26.

삼시세끼 어촌5편 보다 급 만들어본 

차승원 김치콩나물국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금요일마다 하는 삼시세끼

 어촌5편을 보다가 급 울적해졌어요

어촌에서 물고기를 못잡아서 자꾸 풀만 먹어서~~ㅎㅎ




물고기가 없어서 

콩나물과 차승원씨가 담근 김치로

 김치콩나물국을 끓이는데 너무

 맛이 있어 보이더군요..ㅎㅎ

군침을 흘리며 다음날에 바로 끓여 먹었답니다.ㅋㅋ



김치콩나물국 재료준비

육수,콩나물300g,다진마늘1,액젓2

고춧가루1,김치,대파


먼저 육수를 내주세요

전 육수팩이 있어서

 하나를 넣고 쌀뜨물에 팔팔 끓였답니다.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김치는 묵은김치를 준비했어요

맛있게 잘 익었네요

1/6정도 되는것 같아요



먹기 좋게 자른 김치를

 우려낸 육수에 넣고 끓여주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두부를 

준비했고 대파를 썰어서 준비했답니다.



김치가 끓어오르면 콩나물을 넣었어요

비린내가 날것 같아 뚜껑을 덮지는 않았어요




차승원씨는 콩나물과 김치를

 같이 넣고 끓였던데 저도 그럴것 그랬나봐요

김치를 조금 더 익혀야 할것 같아서 김치넣고

 콩나물을 넣었더니 살짝 비린맛이 나는것 같기도 하고..ㅋㅋ



액젓을 넣고 부족한

 맛은 소금을 살짝 넣었어요


김치양념에 따라

 간을 해야 할것 같아요

다진마늘과 고춧가루1스푼 넣었어요

두부랑 대파를 넣고 한소금 끓여주었답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콩나물국 완성~~

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네요



우선 국물이 얼큰합니다.

시원한 맛이라고 해야하나요?

콩나물이 있어서 국물이 시원하고

 육수국물이여서 담백하고 깊은맛이 나더군요




다른반찬 필요없이 계란후라이에 

김치콩나물국을 먹었는데 든든하고 맛이 있었어요

아이들 밥 챙기기 힘들때 김치콩나물국 

한번 끓여서 한끼 해결해도 좋을것 같아요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평범한 일상을 자유롭게 즐기고 싶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