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족 면역력 키우기에 좋은 요리! 닭곰탕 만들기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0. 6. 3.

가족 면역력 키우기에 좋은 요리!

닭곰탕 만들기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다시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집단감염으로 여러가지 고민이 되고

 신경이 쓰이는 날들이 될텐데요




특히 아이들이 있으면

 더 신경이 쓰이는것 같아요

뭔가를 먹여서 면역력을 키워야 할것 같기도 하고 


조금만 기침을 해도 불안해 하며

 보게 되는 삶이 되어 버린것 같아요

이럴때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고 몸에 

면역력도 키우는 닭으로 요리를 해보았어요



재료준비

닭두마리 /무1/4/통마늘/대추10개/

파한대(뿌리포함)/심황50g/양파1/2


먼저 닭을 깨끗하게 씻고 

껍질을 가위로 이용해서 잘라주었어요



시판에 파는 삼계탕용

 삼황을 사서 50g만 준비했어요

주머니가 있어서 여러 재료를 담아 보았어요



육수를 만들 재료를

 손질해서 준비했답니다.



먼저 냄비에 재료를 

넣고 한번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일동안

 닭에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끓인물을 부어 주었어요

잠시뒤에 불순물이랑

 기름기가 빠지더군요



육수가 한번 끓어오르면

 닭을 한번 씻어서 넣어주세요



육수에 닭을 넣고

 40분정도 끓여주세요

뚜껑을 닫고 중불에 

40분정도 푹 끓여주었답니다.



푹 삶아진 닭을 살을 분리해 주고

 뼈는 다시 육수에 넣고 끓여주었어요




한시간정도

 푹 끓여주었어요

많이 끓일수록 육수 국물이

 진하게 나오는것 같아요



발라낸 살은 다진마늘1T와

 국간장2T를 넣고 버물려 주세요



끓인 육수에 모든 재료를

 다 건져내고 체에 한번 걸려주세요

깔끔한 육수만 남으면 

양념한 닭고기 살을 넣어주세요

고명으로 그냥 올려 먹어도 되고

 저처럼 육수에 넣고 한번

 끓여주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그릇에 담아서

 대파를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기호에 따라 소금이나 후추를

 첨가해서 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고기에 양념을 해서인지

 전 따로 양념을 넣지 않았어요



잘 익은 김치 하나에

 닭곰탕 한그릇~~

면역력에 좋은 음식 같아요



고기랑 국물을 먹다가

 밥을 한그릇 말아서 먹었어요

진한 국물에 김치 하나 

올리고 먹었더니 맛이 있네요



국물도 시원하고

 다른 반찬 필요없이 김치에 한그릇 먹고

 나니 든든하고 기운도 나는것 같네요

가족들 건강 챙기기에는 딱인것 같아요




쪽파나 부추를 넣어서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색감도 더 맛이 있어 보일것 같기도 하고요

닭곰탕 한그릇 먹고가족 건강 챙겨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