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대신 고구마로 만든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4. 11.

감자대신 고구마로 만든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닭도리탕을 할려고 마트에 갔는데 

감자를 고르다가 가격을 보고

 깜놀해서 감자를 살포시 내려놓았네요...

조그만한 감자 한개에 2천원??



허걱! 그냥 감자대신 

고구마로 닭도리탕을 하기로 했어요.ㅎㅎ

고구마를 넣어도 맛이 있을것 같아요.



닭은 우선 깨끗히 씻어서

 잠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소주를 조금 넣고 담가 두었어요



야채를 준비해요

당근,고구마,양파

양배추,대파



닭을 팔팔 끓는 

물에 넣고 한번 삶아주세요

불순물을 한번 걸려주는게 좋은것 같아요




삶아진 닭은 찬물에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넓적당면도 준비해서

 삶아서 준비해 주세요

모든 재료가 준비 되었으면

 양념장을 만들면 된답니다.



닭도리탕 양념장

고추장2,다진마늘

간장2,고춧가루2

설탕1

후추도 

넣어주시고 섞어주세요



냄비에 당근과 고구마 닭을 넣고

 끓여주다가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닭이 푹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고구마와 닭이 다 익어갈쯤

 떡과 양파, 양배추를 넣었어요

대파도 넣어주시고 참기름 조금 넣었어요



거의 완성될쯤 삶아둔

 당면을 넣고 마무리 했답니다.



닭도리탕 완성~~

고구마를  넣으니

 살짝 단맛도 나고 매콤한 양념을 

감싸주어서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것 같아요

매운것 잘 못먹는 우리 아이도 잘 먹네요

아이들이 당면도 떡도 먹는 재미가 좋은가 봅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네요




국물이 맛이 있어서

 나중에 밥도 볶아 먹었는데 정말 맛이 있답니다.

닭도리탕에 꼭 감자를 고집했는데

 고구마를 넣어도 맛이 있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