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말린 고구마순 빠르고 쉽고 맛있게 만든 고구마줄기볶음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0. 6. 10.

말린 고구마순 빠르고 쉽고 맛있게 만든

 고구마줄기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어머님이 정성스레

 고구구줄기를 말려서 보내주셨어요




말린 고구마줄기로 나물을 만들어 보지 않았는데

 아주 쉽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서 해보았답니다.

요즘 나물들이 좋고 꽃이 좋고...

주변에서 나이가 든 증거라고 하던데..ㅠㅠ

만들면서 아이들은 안 먹고 신랑과

 나만 먹겠구나 하며 만들었어요.ㅎㅎ



말린 고구마줄기입니다.

먼저 손질을 해야 하는데요~~

건조한 고고마 줄기를 먹을만큼

 꺼내서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포트에 물을 끓여서 그릇에 

 고구마줄기를 넣고 끓인 물을 넣고

 식초 두스푼을 넣었어요


식초를 넣어 잡내를 없애주고

 뜨거운 물로 먼저 불려주세요

10분정도 불림을 해주었어요



불린 고구마줄기를 

가스불에 올리고 센불에 삶아주세요

센불에 삶아서 찬물에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씻어서 먹을만큼만 남기고

 많으면 냉동보관 했답니다.

손질한 고구마줄기로 나물을 만들어 볼까요?




고구마줄기 볶음 레시피

삶은 고구마순 300g, 대파 한대,다진마늘1T,들기름2T

들깨가루2T,국간장1T,멸치액젓0.5T,

소금조금,통깨



삶은 고구마줄기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달군 프라이팬에

 고구마줄기를 넣고 들기름을 넣어 주세요.

다시마 국물도 조금 넣고  볶아주세요



간장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도 함께 넣어주세요



들깨가루도 넣고 볶아주세요

들깨는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네요



고구마순이 부드러워지면

 멸치액젓과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주세요

국물이 자박자박 해져요



잘라둔 파도 넣어주세요



접시에 담아서 통깨를 뿌려주세요



고구마순 볶음 완성~~

말린 고구마순이여서

 맛이 없을줄 알았는데 고소하면서

 감칠맛이 나서 맛이 있네요

간단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순은 비타민A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고 열량이 낮아서

 비만인 사람에게 좋다고 하네요

요즘 많이 움직이지 못해서 확찐자가 되어가고 있는데

 열량이 낮은 고구마순 많이 먹어야겠어요.ㅎㅎ

점점 더 더워지는데 건강조심하시고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